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중소ㆍ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지원 필요"

입력 : 2018.10.09 23:0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KISA, 국민체감형 블록체인 시범사업 업계 간담회 개최

 

[첨단 헬로티]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블록체인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관련 부처 및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향후 사업 확대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18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기관·참여기업 간담회’를 지난 4일 KISA 서초청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주관기관인 KISA를 비롯해 참여기관인 관세청, 국토부, 농림부, 선관위, 외교부, 해수부와 16개 참여기업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KISA는 중앙정부·지자체를 대상으로 시범사업 과제의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41개 기관이 제출한 72개 제안과제 중 사회적 파급효과가 크고 규제개선 효과가 기대되며 국민체감ㆍ편익이 높은 과제 6개를 선정하여 2018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ISA는 11월 말 '블록체인 그랜드 챌린지' 행사를 통해 결과물을 전시하고 12월 시범적용 후 내년부터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범사업은 요구사항 분석·설계를 7월에 완료하고 서비스 개발 중으로, 평균 65%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향후 외교부는 해외공관 서비스를 현행의 LA·동경 공관에서 점차 확장할 예정이며, 국토부는 서비스 대상 전자문서를 3종에서 ‘22년까지 18종 이상, 서비스 지역을 전국규모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참여자들은 시범사업에 대해 단발성 지원이 아닌 중장기 사업화 지원이 필요하며, 중소ㆍ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시험검증을 위한 지원 및 참여기업 인센티브 제공이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블록체인은 데이터 경제 활성화의 핵심기반기술”이라며 “KISA는 4차 산업혁명 선도기관으로서 블록체인 기술 전담조직을 확대하여 합의 알고리즘 등 보안기술 연구, 보안성 검증 및 규제개선 연구 등 블록체인 산업 및 시범사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희 기자(jjang@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0
이전글
아이폰XS 맥스, 어떤 반도체 칩 탑재됐나
다음글
트랜센드 ‘KES 2018’서 3D 낸드, PCIe NVMe 제품 공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