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마이크로칩, AVR MCU 지원하는 MPLAB X 통합개발환경 출시

입력 : 2018.10.08 13:30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마이크로칩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사용자 및 MPLAB 에코시스템을 활용하던 기존 개발자들은 이제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서 AVR MCU를 손쉽게 평가하고 통합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대부분의 AVR MCU를 베타 버전으로 지원하는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 버전 5.0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향후 출시할 MPLAB 버전에서는 그 외 AVR MCU 및 향상된 기능도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아트멜 스튜디오(Atmel Studio) 7과 아트멜 스타트(Atmel START)로도 기존 및 향후 AVR 디바이스를 위해 계속 지원이 이뤄진다. 



MPLAB X IDE 버전 5.05는 윈도우(Windows), 맥OS(MacOS), 리눅스(Linux) OS와 호환돼 교차 플랫폼을 지원하면서 확장성이 뛰어난 통합 개발 환경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은 자신이 선택한 하드웨어 시스템에서 AVR MCU를 사용해 개발 작업을 할 수 있다. 이 툴 체인은 마이크로칩의 코드 구성 툴인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의 지원을 바탕으로 보다 향상됐으며, 이로써 개발자들은 메뉴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클록, 주변장치, 핀 레이아웃 등의 소프트웨어 구성요소 및 장치 설정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MCC는 마이크로칩의 Curiosity ATMega4809 Nano(DM320115) 개발 보드, 기존 AVR Xplained 개발 보드 등 특정한 개발 보드를 위한 코드 생성도 가능하다.


또한, MPLAB X IDE 5.05를 사용하면 AVR MCU를 컴파일링 및 프로그래밍할 때 더 다양한 컴파일러와 디버거/프로그래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컴파일러에는 AVR MCU GNU 컴파일러 컬렉션(GCC)이나 MPLAB XC8 C 컴파일러가 포함되므로, 개발자들은 코드 크기를 줄이기 위해 추가적인 고급 소프트웨어 최적화 기법들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MPLAB PICkit 4 프로그래머/디버거 툴 또는 새로 출시된 MPLAB Snap 프로그래머/디버거 툴을 사용하면 디버깅과 프로그래밍 속도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은 “MPLAB 에코시스템에 AVR MCU 지원이 추가되면서, MPLAB X IDE에 익숙한 개발자들이 이제 더 많은 MCU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크로칩에서는 새로운 디바이스에 따른 지원을 계속 추가하고, 성능 개선은 물론 필요에 따라 버그를 수정해 나갈 것이므로, 기존 AVR MCU 프로그래머들 또한 아트멜 스튜디오 7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나리 기자(el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0
이전글
플리어 시스템, 어사이클리카 인수
다음글
KEA,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B2B 입점지원 설명회' 개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