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NXP,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보안 위한 A71CH 트러스트 앵커 출시

입력 : 2018.09.10 10:56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자사의 A71CH를 사용하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구글 IoT 클라우드 연결용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 NXP는 OEM에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인증을 위한 ‘플러그&트러스트((Plug & Trust)’ 경험을 제공한다. 


NXP의 A71CH는 트러스트 앵커(trust anchor)로, 에지 노드와 게이트웨이 같은 차세대 IoT 디바이스에 통합될 수 있도록 설계된 즉시 사용 가능한 보안 솔루션이다. 이 칩이 디바이스에 내장되면, 보안 토큰에 서명하고 구글 IoT 코어에 의해 확인되어 자율적인 클라우드 온보딩 및 인증을 위해 사전 주입된 사설 인증 정보와 원활한 피어-투-피어 클라우드 연결이 이뤄진다. 


안토니 파스마르 (Antony Passemard) 구글 제품, 클라우드 IoT 총괄은 “보안은 클라우드에 연결하는 IoT 디바이스를 설치·관리할 때 가장 염두에 둬야 하는 중요한 문제”라며, “개발자들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강력한 신원 암호화와 액세스 제어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우리는 IoT와 보안 분야 선도 업체인NXP와 협력하여 보안을 갖춘 IoT 디바이스 개발을 간소화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필립 뒤부아(Philippe Dubois) NXP IoT 보안 솔루션 시니어 디렉터(senior director) 겸 총괄은 “설계 단에서부터 보안을 갖추는 것은 차세대 IoT 디바이스 연결 시대를 여는 열쇠”라며 “우리 솔루션은 에지 디바이스 보안 및 관리와 관련된 확장성과 복잡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차세대 디바이스의 보안을 수용하고 장려하는 구글 클라우드를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온보딩 프로세스를 자동화 하기 위해 디바이스 자격 증명이 A71CH에 사전에 추가되며, NXP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에 공개 키가 전달되므로 복잡하고 비용 부담이 큰 OCM 구성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디바이스 자격 증명 주입은 NXP 보안 제조 시설이나NXP 공식 인증 프로그래밍 파트너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나리 기자(el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1
이전글
[인사] 래티스, 스티브 더글라스 R&D 담당 기업 부사장 선임
다음글
팀뷰어, 기업용 원격 접속 SaaS 플랫폼 ‘텐서’ 출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