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샘코, 드론 활용한 스마트공간정보시스템 개발 추진

입력 : 2018.07.12 17:4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항공기부품 전문업체인 샘코(주)와 드론공간정보사업 전문업체인 글로벌공간정보(주)가 손을 잡고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입체적 공간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공간정보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국내 항공산업의 메카인 경남 사천에 본사를 두고, 보잉, 에어버스, 수호이 등 여객기 도어 생산 전문업체인 샘코는 보유한 항공관련 기술에 빠르게 진화하는 4차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무인화 자율화를 적용하는 사업으로 드론분야를 선정하고 2016년부터 경상대와의 산학공동협력을 통해 드론관련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해 왔다.

 

특히 1년 반이라는 짧은 기간에 자동수직이착륙이 가능하며 고정된 날개로 장시간 비행할 수 있는 세계최고 수준의 공간정보(맵핑)전문용 듀오드론을 최근 개발 완료하여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글로벌공간정보(GSI)는 수자원, 하천, 환경, 도로 및 철도 교통시설, 건설 및 플랜트 분야에서 국내최고의 중견 전문엔지니어링 업체인 평화엔지니어링(PEC)에 의해 2006년에 ‘지형공간정보(측량)’ 전문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4차산업혁명’에 부응하여 회사명을 ‘글로벌공간정보(주)’로 개명하고 드론리모트센싱(Drone Remote Sensing)을 기반으로 국내외 여러 공공기관 및 민간수요처가 필요로 하는 공간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거듭났다.

 

특히 다양한 드론과 임무장비들의 일원화와 획득한 여러 자료들을 정보화 하는 소프트웨어 및 분석에 독보적인 능력을 구축하고 이를 고객에 제공하는 스마트공간정보사업에 특화되어 있어, 드론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추구하는 샘코사와 최적의 동반자가 될 전망이다.

 

이의 일환으로 글로벌공간정보(GSI)와 샘코(SAMCO)는 다양한 공간정보를 필요로 하는 국내외 여러 고객들이 요구에 부합되는 시스템을 같이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스마트공간정보사업에 함께 진입하기로 하고, 지난 11일 ㈜평화엔지니어링사(PEC)의 수도권사업본부에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글로벌공간정보 박동주 공간정보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공간정보와 샘코는 공간정보획득에 최적화 된 스마트공간정보시스템을 개발,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서 국내외의 공공분야 및 민간분야에서 획기적인 서비스공급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전완기 샘코 전략사업본부 사장은 “우리나라는 이제까지 ICT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지만, 민간 산업 드론분야에서는 규제 및 운용환경의 제약으로 중국 및 다른 국가에 한발 늦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라도 우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드론시스템이 개발되는 계기가 되어 기대가 크다. 8개 핵심성장과제 중 하나가 드론시스템일 정도로 신정부에서도 거는 기대가 크기 때문에 이에 부응할 수 있는 훌륭한 스마트공간정보시스템을 글로벌공간정보사와 같이 사업화 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김진희 기자(jjang@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9
디지키 08.09
이전글
KLA-텐코,공정·장비 모니터링 2대 핵심 난제 해결 장비2종 공개
다음글
인테그리스, FOUP 및 Wafer Shipper 공장 확장에 330억 원 투자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