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T맵, 운전자가 많이 찾은 ‘진짜 맛집’ 알려준다

입력 : 2018.05.17 10:31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SK텔레콤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 운전자들의 목적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을 알려주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T맵 사용자들의 실제 목적지 설정 데이터를 활용해 현 위치 근처의 T맵 검색 빈도수가 높은 음식점을 알려준다.

 

 ▲'T맵'에 '맛집'을 알려주는 기능 추가한 SK텔레콤

 

이들 중 검색 빈도가 높은 음식점은 상호 옆에 ‘T 맵 인기’라고 표기되며, 상세정보에선 T맵 사용자들의 최근 3개월간 해당 맛집 이용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은 단순 ‘맛집’ 검색 외에도 ‘이탈리안 맛집’이나 ‘망원동 맛집’식으로 ‘업종+맛집’이나 ‘장소+맛집’ 검색도 가능하다.

 

T맵 이용이 운전자 중심으로 이뤄지는 만큼 ‘주차되는 맛집’으로 검색 시 주차가 가능한 맛집을 우선적으로 안내한다. 또한, 음식점 이름 옆에 영어 대문자 ‘P'를 표기하는 방식으로 쉽게 주차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맛집 검색 기능은 ‘T맵×누구’에 음성으로 물어보거나, 검색 창에 ‘맛집’을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주행 중 맛집 음성 검색이 가능해 운전자의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맛집 정보 스타트업 ‘다이닝코드’사와의 협력을 통해 검색한 맛집의 연락처나 메뉴, 영업시간, 홈페이지, 메뉴, 상세 위치 등 음식점에 대한 상세정보와 ‘줄 서서 먹는’, ‘TV 맛집’, ‘원조’ 등의 테마별 검색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근처 맛집 안내 뿐만 아니라 주행 경로 상의 맛집을 확인하는 기능 등 T맵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고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이해열 Car Life 사업 Unit 장은 “이번 맛집 검색 기능을 통해 T맵 이용자들이 진짜 알고 싶어하는 맛집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T 맵을 이용하는 월간 1천만 이상의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기능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훈화 기자(atid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8
디지키 2018.07
이전글
행정안전부, ‘2018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 공모
다음글
RIGOL,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 'RSA5000' 출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