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쿤텍,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 '화이트소스' 출시

입력 : 2018.02.12 20:50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쿤텍이 화이트소스의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 '화이트소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화이트소스(WhiteSource)는 업계 최초의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으로서, 오픈소스 보안취약점 데이터베이스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오픈소스 품질 이슈,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하나의 솔루션에서 제공한다.


또한, 고유의 기술로 잘못된 긍정 오류(False Positive)를 제로화함으로써 개발자의 불필요한 수동 검토과정을 없애고, 다양한 ALM(애플리케이션 생명 주기관리, 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도구 통합 지원기능을 통해 고객이 개발팀의 고유한 SDLC(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 사이클) 에 완전히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서명 비교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기존 제품들의 코드 스캔(Code Scan) 방식의 단점이었던 분석시간, 지연, 오탐지 등을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쿤텍의 오픈소스 보안 수석 컨설턴트인 유창수 팀장은 “화이트소스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데브섹옵스(DevSecOps)를 위해 최적화 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보안 취약점을 대응할 수 있고 라이선스 및 품질을 하나의 도구에서 지원하여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말하고, “쿤텍은 국내 고객의 시스템 운영 현황에 맞춰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필요한 만큼 구매)제품과 On-premise(내부구축형) 제품을 모두 공급하여, 데브섹옵스(DevSecOps) 환경에 화이트소스를 완벽하게 통합 운영 지원하는 것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오픈소스가 IoT나 ICT 융합이 되면서 이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 조직들의 대부분은 오픈소스의 라이선스나 보안, 품질 등에 대해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 파악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실제로 저작권 위반으로 소송을 당하거나 보안 취약점으로 인한 기업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제 오픈소스 라이선스, 취약점 파악, 보안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정가현 기자(el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8
디지키 2018.07
이전글
과기정통부, IoT 중소·중견기업 육성하기 위한 사업 공모 시작
다음글
노키아-KT, 5G 시범서비스에서 대용량 데이터 전송기술 선보여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