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의무교육 2018.04.17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플리어시스템 2018.03.22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세미콘코리아 2018] 오킨스, 번인·테스트 소켓 등 토탈 테스트 솔루션 소개해

입력 : 2018.02.02 01:4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오킨스(Okins)가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코리아 2018'에 참가해 번인(Burn-in)소켓, 테스트 소켓, 메모리 모듈 테스트 소켓 등 다양한 장치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선보였다. 

 

오킨스는 번인 및 테스트 소켓, 메모리 모듈 소켓, 스프링 프로브 등 IC 디바이스의 전기적인 테스트용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번인 및 테스트 소켓을 선보였다. 



번인 소켓의 경우 LGA, BGA, CSP 등 다양한 규격의 소켓을 생산하고 있다. 오킨스 번인 소캣의 특징은 IC패키지의 고온 및 전기적 충격 테스트까지 지원한다는 것. 또 다양한 테스트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용 대비 효율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오킨스 측의 설명. 


현재 오킨스의 번인 소켓은 LPDDR, NAND, DRAM 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테스트 소켓의 경우 메모리(REM), SSD(Solid State Drive) 등을 지원한다. 


오킨스 관계자는 “오킨스 테스트는 단순히 번인과 테스트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각 칩마다의 특성에 맞춰 총 3단계의 테스트를 모두 제공한다. 우리는 이를 토탈 테스트 솔루션이라고 부른다”라고 설명했다.


▲ 오킨스의 번인(Burn-in) 소켓 


한편 '세미콘 코리아 2018'은 한국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4만 명 이상의 반도체 전문 엔지니어와 국내외 반도체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반도체 산업 글로벌 축제 '세미콘 코리아'는 산업 발전의 촉매제 역할뿐 아니라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4
디지키 2018.04
이전글
[세미콘코리아 2018] 프로비스, 세라믹 기반 반도체·LCD 공정 장비 부품들 선보여
다음글
[세미콘코리아 2018] 아메텍, 정밀 모션제어 솔루션 선보여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