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마이크로칩, CAN 버스와 CIP 결합한 새로운 MCU 출시

입력 : 2017.11.14 15:5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마이크로칩이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와 광범위한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를 결합한 새로운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PIC18 라인에 새로 추가했다.


새로운 CIP는 시스템 기능을 향상시키며 소프트웨어 추가에 따른 복잡한 과정 없이 CAN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CAN 기반 시스템에서 마이크로칩의 K83 MCU를 사용할 경우, CIP가 실시간 이벤트에 결정론적 응답(deterministic response)을 제공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시킨다. 뿐만 아니라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툴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주요 장점이 있다.


이 MCU 제품군은 전동식 수술용 테이블, 애셋 트래킹(asset tracking), 초음파 기기, 자동화 컨베이어 및 자동화 부속품 등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툴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주요 장점이 있다.


시스템 설계자는 작업 수행 시 전체 소프트웨어 루틴을 작성하고 검증해야 하는 방식과는 반대로 하드웨어 기반 주변장치를 훨씬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하여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은 “MCC 내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MCU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CAN을 이용한 설계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라며, “K83 제품군에 내장된 CIP는 다른 PIC® MCU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툴 세트로도 통신, 지능형 아날로그 및 저전력 기능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정가현 기자(el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7.10
브래디 2017.10
이전글
멘토의 테스트 기술, 르네사스 오토모티브 지원한다
다음글
미래의 가전제품과 산업용 기기에 더 나은 영상을 가능하게 하는 CMOS 기술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