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7.12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7.12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2017 IoT 국제전시회] SK텔레콤, 도시 기반 공공 분야에 구축된 IoT 서비스 눈길

입력 : 2017.10.12 22:57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10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개최되는 ‘2017년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하여 산업과 에너지, 자동차, 가정에 적용되는 IoT 서비스를 시연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전시회에서 가정과 각종 산업 분야, 그리고 공공 분야에 적용되는 다양한 IoT 서비스를 선보였다. 산업과 에너지 분야에서는 IoT컨버터, 스마트EHS, DR(전력수요관리) 등을 전시했다. 이 가운데 스마트EHS는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스마트 디바이스를 설치하여 환경, 안전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또한 스마트 수도계량 및 가스검침도 선보였다.

가정에서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인 ‘누구(NUGU)’ 기반의 가전제품 관리 시스템은 전시했다. 자동차 분야에서는 차량 관리 및 연동 시스템 ‘스마트 플릿(Smart Fleet), 티맵API(T map API), 스마트 링크(Smart Link)를 소개했다. 


▲ SK텔레콤의 공공 IoT 서비스 중 하나인 '스마트 수도계량' 장치


▲ 인공지능 음성인식 스피커 'NUGU'와 전기밥솥 연동 모습


한편,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 등이 주관하는 IoT 진흥주간(IoT Week Korea 2017)의 행사 중 하나로, 일상생활은 물론 제조, 건설, 가전, 의료, 에너지 등 전 산업 분야에 사물인터넷(IoT)이 활용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전시회에는 SK텔레콤, KT, LG U유플러스 등 통신 3사를 비롯한 국내외 200여개 기업이 참가하였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7.12
디지키 2017.12
이전글
[2017 IoT 국제전시회] LG유플러스, 환경·물류·안전 등에 구축한 IoT 서비스 전시
다음글
[2017 IoT 국제전시회] 요코가와, 원격 관리 우수한 산업IoT 모델 소개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