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과기정통부와 산업부가 함께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개발 공동 워크샵' 개최

입력 : 2017.09.13 16:15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오늘 양재 엘타워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의 연구개발 현황을 살펴보고 양 부처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개발 공동 워크샵'을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융합기기 산업으로 대표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그 어느 분야보다 부처간 협업이 요구되는 산업이다. 그동안 과기정통부와 산업부는 '미래성장동력-산업엔진 종합실천계획('15,3)', '제조업 혁신 3.0 전략 실행대책('15,3)', 'K-ICT 스마트 디바이스 육성방안('15,9)' 등 웨어러블 산업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랙해왔다.


특히 작년부터는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 핵심 부품 및 요소기술 개발사업(이하 웨어러블 사업)'을 함께 추진해오고 있다. 과기정통부와 산업부는 공동워크샵 외에도 실무 담당자간 협의회를 매달 기쵀해 연구개발(R&D) 연계활용, 기업지원 방안 등을 논의해 부처간 칸막이를 허물고 산업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중이다. 


두 부처는 이번 워크샵에서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 동향 및 시장전망을 공유했다. 양 부처에서 추진중인 기술개발 과제들을 헬스의료·생체정보·단말부문 등 3개 분과로 나눠 관련 전문가들이 향후 기술개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과기정통부와 산업부는 앞으로도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인력양성, 기업지원 등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고 개발성과물의 공동 활용 및 상용화 촉진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가현 기자(el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11월 이벤트
브래디 2017.10
이전글
CEVA, 넥스트칩에 이미징 및 비전 플랫폼 제공하며 ADAS 시장에 새로운 가치 전망해
다음글
마우저, 통신 장비 개발 시간 및 비용 절약 돕는 사이프레스 MCP 판매 시작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