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K SHOP 2017 컨퍼런스, 미래 리테일 전략을 담다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모바일 트렌드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유통시장을 분석하고, 옴니채널 시대의 고객 유치 및 매출향상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K Shop 2017 컨퍼런스(http://www.kshop.org/2017/c2.php?s=52)가 9월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401호~404호에서 개최된다.

 

최근 유통시장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상거래에서 벗어나 온라인, 모바일,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O2O, 핀테크, IoT, SNS 등 여러 기술을 활용해 마케팅을 펼쳐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구조다. 이에따라 다양한 쇼핑채널의 특성을 반영하고 스마트한 고객의 진화하는 쇼핑행동에 대응하기 위한 차별화된 전략 도입이 필요한 시점이다.

 

2일간 28개 전문 세션으로 구성되는 K Shop 2017 컨퍼런스는 유통업계에서 활동하는 실무 책임자들의 생생한 경험 및 현장사례를 접할 수 있다.

 

9월 14일 컨퍼런스 첫째날은 디지털 기술을 통한 리테일 혁신(Digital Innovation in Retail)이라는 주제로 리테일 혁신사례 및 혁신기술, 그리고 글로벌 동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키노트 발표에 나서는 AT커니 심태호 파트너는 ‘4차산업혁명과 미래 리테일 혁신 트렌드’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4차산업혁명에 따른 유통환경의 변화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들이 등장하는 미래 유통산업에 대해 조망한다.

 

이어지는 발표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유통물류과에서 유통 4.0 정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예정돼 있다.

오전에 진행되는 동향 및 혁신사례 트랙에는 롯데렌탈 최창희 상무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롯데렌탈의 소비재렌탈 플랫폼 사례’를, 아스팩미래기술경영연구소 차원용 대표의 ‘제4차산업혁명과 아마존’을, 카이스트 김대영 교수의 ‘데이터 기반의 유통산업융합 혁신을 위한 국제 표준과 글로벌 시장 트렌드’ 등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혁신 기술 트랙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김종수 부장이 ‘디지털 혁신과 Retail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조이코퍼레이션 김재홍 부사장이 ‘리테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증대 사례’를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오후 시간의 키노트는 SAP코리아 백영석 본부장 ‘4차산업혁명 시대의 소비자 경험(Customer Experience) 최적화 전략’을 발표한다. 백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시대적 요구사항에 전통적인 유통기업들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등 디지털 혁신의 핵심 기술들을 결합하여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신사업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에 대한 전략과 글로벌 성공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서 모직스APAC 스콧 스텔터 부사장은 ‘Smart Retail’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최근 리테일 업계의 트렌드와 함께 모직스가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후에 진행되는 동향 및 혁신사례 트랙에서는 한국하니웰 백승환 차장이 ‘The Distribution Center of the future’, TNS코리아 정호영 상무가 ‘구매에서 경험으로:Digital commerce의 진화와 고객 경험 강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홍원기 과장이 ‘국내 최초 VR복합쇼핑몰 사업과 유통 혁신 전략’ 디지털리테일컨설팅 김형택 대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시대의 옴니채널 2.0전략’을 각각 발표한다.

 

이와함께 혁신 기술 트랙에서는 IBM 이나연 컨설턴트가 ‘민첩한 디지털 마케팅을 실현하는 왓슨(Watson)기반의 고객 경험 분석’을, 아마존웹서비스 정우근 매니저가 ‘글로벌 사례를 통한 클라우드의 리테일 혁신’, 액시스 커뮤니케이션 김규범 부장은 ‘영상 정보를 활용한 매장 최적화: 고객 활동 분석으로 고객 경험 및 수익성 개선’이라는 주제를 각각 발표한다.

 

둘째날에는 오프라인 매장의 진화 및 성공전략(Store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건국대학교 박찬일 교수 ‘차별화된 체험을 구축하는 리테일 공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과 공간디자인’를 시작으로, 영진이엘 백금영 실장이 ‘매력적인 매장 조명+Smart IoT 조명’, 휴먼넥스트 패션리테일컨설팅 박원석 팀장은 ‘리테일시대의 매장 전략’을, 인투디스플레이 김영주 대표가 ‘2017 Euroshop 마네킹’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비아스트엠 임미정 대표가 ‘4차산업혁명의 공간마케팅’을, 민트컨설팅 김미라 대표는 ‘17~18 해외 VM 트렌드’를, 코디앤데코 서해영 대표가 ‘즐거운 매장 만들기’를, 북바이북 김진아 대표가 ‘동네책방 스타트업처럼’을, ICD Associates 이태경 대표는 ‘잘 팔리는 매장에는 컨셉이 보인다-코스메틱 매장을 중심으로’를 각각 발표한다.

 

K SHOP 2017 컨퍼런스의 사전등록은 홈페이지(http://www.kshop.org/2017/c2.php?s=52)를 통해 가능하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