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로보틱스 비전시스템 업체 에이아이, 인텔 등에서 투자유치...상용화 가속

입력 : 2017.06.19 10:5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로보틱스 비전 스타트업 에이아이(AEye)가  16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최근 마무리지었다. 클라이너 퍼킨스, 에어버스 벤처스, 인텔 캐피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2013년 설립된 에이아이는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와 광학 비전 기술 결합한 비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인식된 데이터는 인공지능과 전용 소프트웨어로 분석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에이아이 시스템은 현장을 스캐닝한뒤 빠르게 정보를 처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아이 솔리드 스테이트 시스템은 1550 나노미터 레티나 세이프 레이저를 사용해 대역폭, 지연시간, 전력 소비를 줄여준다. 이를 기반으로 자율주행차와 로봇에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이아이는 이번에 투자 받은 자금을 로보틱스 비전 시스템 상용화에 투입한다. 이 회사는 현재 대규모 운송 및 중장비 업체들과 초기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올해와 내년 중 상용화가 예정돼 있다.


인텔은 에이아이 외에 새로운 비동기식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효율적인 광학 이미지 캡처 기술을 제공하는 크로노캠에도 투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벤텍 201703
디지키2017.05
이전글
KT, 공공안전통신망 기술 대거 소개
다음글
엔비디아, 미 에너지부 엑사스케일 컴퓨팅 프로젝트 참여한다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