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전자·ICT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퀄컴-네이버, 인공지능(AI) 기반 IoT 생태계 확산 손잡았다

입력 : 2017.06.19 09:5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퀄컴은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가 네이버와 인공지능(AI)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협력 일환으로 퀄컴 테크놀로지는 네이버와 라인주식회사가 함께 개발한 AI 솔루션 ‘클로바(Clova)’를 퀄컴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제품군에서 지원한다. 


이에 따라 클로바 AI를 지원하는 다양한 IoT 기기들의 상용화가 촉진될 것으로 퀄컴 테크놀로지는 전망했다. 퀄컴 테크놀로지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홈 허브 및 로봇 등 AI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손쉽게 클로바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덧붙였다.


네이버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에 최적화된 퀄컴 시스템온칩(System-on-chip, SoC)을 우선적인 시스템 솔루션으로 채택해 클로바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 제품 및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퀄컴 코리아 이태원 사장은 “네이버 AI 와의 전략적 협력은 IoT생태계에서 양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져줄 것”이라며, “클로바 AI와 퀄컴 테크놀로지의 플랫폼으로 제조사들이 더욱 더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IoT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이번 퀄컴과의 협력을 통하여, 클로바 기반의 AI 플랫폼 생태계 조성이 더욱 더 촉진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클로바의 성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클로바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가며AI 시대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벤텍 201703
디지키2017.07
이전글
글로벌 유통 키워드 “O2O, 옴니채널화, 유통-물류 기능 융합”
다음글
KT, 공공안전통신망 기술 대거 소개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