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전자·ICT > 마켓트렌드

ATM아이엔씨 2018.01.05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넵콘 코리아 2018] 엑소,탁상용 자동 납땜 로봇과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한 인두기 공개

입력 : 2018.04.16 16:3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납땜 인두, PCB 관련 장비 전문기업인 엑소(EXSO)는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19회 ‘SMT/PCB & NEPCON KOREA(국제 표면실장과 인쇄 회로기판 생산기자재전)에 참가해 합리적인 가격대와 설치가 용이한 자동 납땜 로봇과 기존 산업용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까지 우수한 인두기 등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엑소의 자동 납땜 로봇 AutoRo-5634는 4축 탁상용 장비로 장소와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설치가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LCD 티칭 펜던트로 프로그램이 가능해 간단한 교육만으로 누구나 쉽게 기계를 작동할 수 있다. 인두기 콘트롤러로 75W 니크롬 히터 제어형, 100W 고주파 히터 제어형, 230W 고주파 히터 제어형의 3가지 모델을 갖고 있어 사용자는 작업 형태에 따른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또 엑소에서 직접 인두기 팁을 제조하므로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인두기 팁 제공과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실납의 비산 방지를 위한 천공 시스템이 실납 공급기에 적용돼 PCB 조립 작업의 청결도를 유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납땜 중심의 필수 사양을 갖춘 제품으로, 타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엑소 자동 납땜 로봇 ‘AutoRo-5634’


문정곤 엑소 기획실장은 “엑소는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대로 납땜로봇을 공급할 수 있다. 최근 제조시설의 인건비가 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런 장비를 여러 대 사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더 경제적이다. 실제로 최근 인건비 상승 이후로 올해 제품 구입 문의가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또 엑소는 다양한 종류의 인두기를 선보였다. 디지털 온도조절형 인두기인 레드솔(LedSol)-290은 FND 디스플레이 방식의 세라믹 인두기이며, 아날로그 온도조절형 인두기 레드솔(LedSol)-280은 볼륨 방식의 세라믹 인두기로서 탁월한 열 회복성능을 가지고 있다. 두 제품 모두 발열 방지용 히터와 완전한 3심코드를 채용했고, 긴 수명의 세라믹 히터를 채용함으로써 높은 저항계수로 온도 상승속도가 빠르다. 그 밖에 디지털 솔더링 시스템 레드솔-300과 디지털 디 솔더링(납땜 제거) 시스템 레드솔-350 등의 고사양 제품도 선보였다. 


온도조절 스테이션 인두기 레드솔-280(좌측), 디지털 온도조절 스테이션 인두기 레드솔-290(우측) 


또 권총형 무선 인두기 EX-376G와 충전용 무선 인두기 EX-376는 20초의 빠른 예열 시간으로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전방 LED램프로 인해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충전식이여서 휴대가 간편하고, 한번 충전으로 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문정곤 실장은 “엑소의 인두기 시리즈는 기존의 산업용 장비의 둔탁한 디자인을 벗어나 브랜드 BI를 변경과 함께 제품 디자인을 일체화시킴으로써 산업용 장비에도 디자인 요소를 적용시켰다. 그 결과 독일의 레드 닷 어워드에서 올해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시상식이다”라고 설명했다. 


문정곤 엑소 기획실장


/이나리 기자(el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2
이전글
[넵콘 코리아 2018] 휴먼텍, 통계학습 알고리즘 적용한 스마트 검사장비로 시장 대응
다음글
ETRI,‘디지털이 꿈꾸는 미래’ 과학 대중서 발간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