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20200123

홈 > 전자·ICT > 스페셜리포트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element 20191202

윈드리버, 임베디드 리눅스 위한 지속통합/배포(CI/CD) 모델 공개

입력 : 2020.02.14 21:1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윈드리버는 오늘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 고객을 위한 지속통합/지속배포(CI/CD) 모델을 공개했다.


향후 윈드리버 리눅스 사용자들은 CI/CD 프로세스를 통해 몇 주간의 간격으로 새로운 릴리즈에 계속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종 고객을 위해 고유의 지속 통합 및 배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플랫폼을 더 빠르게 구축하고, 연간 혹은 장기 지원(LTS) 릴리즈와 동일한 수준의 CVE(Common Vulnerability and Exposure) 관리, 기술 지원 및 품질을 누릴 수 있다.


CI/CD 기법을 활용하면 더 나은 데브옵스(DevOps) 환경을 구축하고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품질을 지속할 수 있다. 윈드리버는 지속 배포 모델을 통해 고객들이 윈드리버 리눅스를 각자의 통합 프로세스에 일관성 있게 통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드리버 릴리즈의 개발 및 유지보수 프로세스는 ISO 9001:2015 품질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윈드리버는 오픈체인 프로젝트를 준수하는 첫 번째 기업으로서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표준 지원 및 배포에 기여하고 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컴플라이언스 및 사용을 위한 오픈체인 인증을 통해 사용자들은 어떤 오픈소스를 통해 소프트웨어가 구축되었는지 신뢰할 수 있다.


CI/CD 방법론은 팀에서 작은 변화까지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채택, 조정,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인 개선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유용하다. 부문 간 연결성이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는 새로운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검증 및 제공하기 위해 프로세스를 조정해야 하는 상황이다.


▲윈드리버 리눅스의 프로덕트와 서비스


CI/CD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개발 모델의 인프라가 없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는 CI/CD로 전환함으로써 윈드리버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증에 대한 엄격한 규정 때문에 고정된 버전의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사용자들, 예를 들어 의료 시스템 개발 업체 등의 경우 윈드리버 리눅스 LTS 연간 릴리즈를 활용할 수 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11.25
디지키 2020.02
이전글
삼성,SK하이닉스,LG이노텍 등 반도체, 부품 기업 올해 사업 계획은?
다음글
2020년 사이버 위협, 타깃 공격 및 탐지 회피 공격 증가
FLIR
개풍전자
주요 광고주 / 추천기업

토마스케이블 케이블

SPK한국스테어펌프 펌프

효성훼바 훼바

나라삼양감속기 감속기

케이씨티앤에스 소재부품

마이클앤솔루션 튜브넘버링기

엔아이피 머신비전

플루크네트웍스 테스터기

엘리먼트14 전자부품

SEC e-beam

에스디상사 공구

FAMAX 공장자동화

지브라 자동인식 산업

더블유케이티 절연제품

성안당 기술서적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