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ST, 개발 비용 절감하는 STM8 누클레오-32 보드 출시

URL복사

[첨단 헬로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사용이 편리한 누클레오-32(Nucleo-32) 폼팩터 기반의 새로운 개발 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드로 8비트 STM8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사용하여 모든 개발 작업을 보다 경제적으로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 


소형의 이 보드는 제어 및 전원이 USB 연결을 통해 편리하게 가능하다. ST-LINK 디버거/프로그래머가 통합돼 있으므로 외부 디버그 프로브가 불필요하며,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플래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아두이노 나노(Arduino Nano) 핀은 사용자가 상용 실드를 이용해 손쉽게 기능을 확장하고, 오픈 소스 하드웨어 커뮤니티와 연결하게 해준다. 이 보드는 코스믹(Cosmic) CXSTM8 및 STM8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Embedded Workbench)를 비롯한 주요 개발 툴 체인도 지원된다. 



STM8 MCU는 고성능 8비트 코어와 최대 128Kbyte의 플래시를 포함해 풍부한 온칩 메모리를 제공하며, 타이머 및 아날로그 주변장치, CAN2.0B,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같은 STM32 MCU 제품군과 공유 가능한 최신 주변장치를 갖추고 있다. STM8 MCU는 전력, 공간, 비용 제약이 큰 스마트 센서 및 액추에이터 등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첫 번째로 공급되는 STM8 누클레오-32 보드 NUCLEO-8S207K8은 32핀 STM8S207K8 MCU를 포함하고 있으며, 12개의 고전류 출력 및 다수의 캡처-컴페어(Capture-compare) 채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