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기계·FA >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리얼디멘션 의료 CAD 메디에이스3D, GS 인증 1등급 획득

입력 : 2019.08.19 17:1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리얼디멘션은 국내 최초 맞춤형 3D 프린팅 보조기 디자인 전용 소프트웨어 '메디에이스3D'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 인증은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하고, 제품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인증심의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

 

정형/재활 의료 분야 3D 프린팅 보조기 디자인 전용 소프트웨어 MediACE3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기반의 의료용 3D프린팅 응용 SW 플랫폼 및 서비스 기술 개발’ 과제의 성과로 개발된 메디에이스3D는 환자의 스캔 모델을 대상으로 보조기 템플릿 디자인을 적용하여 맞춤형 3차원 보조기 모델을 쉽고 빠르게 디자인한 후 최종적으로 3D 프린팅을 위한 STL 데이터를 생성한다.

 

의사의 처방에 준한 발목 자세 교정, 압박부 공간 확보, 보강을 위한 부분 두께 설정, 경량화 및 통풍을 위한 격자 구조 생성 등과 같은 보조기 전용 기능들을 제공하여 일반 범용 캐드와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류홍종 리얼디멘션 대표는 “메디에이스3D는 출시 이후 유럽, 북미, 중동, 호주 등의 보조기 제작 기업과 병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리셀러 계약 문의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추세다.”라며, “맞춤형 3D프린팅 보조기 서비스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획득한 GS 인증 1등급은 사업의 좋은 촉매제가 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정형/재활 의료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리얼디멘션은 3D프린팅 보조기 제작 서비스를 위한 비지니스 플랫폼을 연내에 출시하고, 소아 두상 교정을 위한 솔루션을 추가 발표할 계획이다.

/서재창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917
디지키 2019.08
이전글
DKSH, 아시아에 유연한 포장 생산 위한 SOMA 솔루션 제공
다음글
2019년 제3차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 및 접수 시작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