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웰딩코리아 2020] 용접업계 응원 속 '2020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 자동화기술전' 성황리 개막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 서재창 기자]


용접산업을 총망라하는 용접 전문 전시회인 '2020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 자동화기술전(WELDING KOREA 2020, 이하 웰딩코리아)이 10월 20일인 오늘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됐다. 


▲웰딩코리아 2020이 20일인 오늘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웰딩코리아는 전시업계 최고 위상을 보유한 국제전시협회(UFI)로부터 UFI 국제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인증 이후 계속되는 관련 분야 전문 전시회며, 경남 지역 유일의 국제인증 전시회이기도 하다.


오는 10월 23일까지 총 4일간 열리는 웰딩코리아는 올해 19회를 맞았다. 지난 8월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경남권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첫 번째 전시회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이번 전시회는 약 60여 기업가 참여하면서 용전산업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다. 코시스, 아이지엠서비스코리아, 월드웰 등 대표 용접기업뿐 아니라 용접자동화, 가공기기, 용접부품 및 주변기기, 절단기, 용접기기 등을 다루는 여러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 중 다수는 용접 자동화 보급사업에 맞춘 용접 자동화 품목을 강화했다. 전시장 내에는 용접로봇과 용접 자동화, 모니터링 시스템 등 진보된 용접 솔루션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전시회 전경(사진 : 서재창 기자)


한편, 전시회에서는 스마트제조산업협회와 공동주관으로 조선, 플랜트와 같은 관련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용접 자동화 기술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용접 관련 신제품·신기술 설명회, 제8회 슈퍼티그웰딩 컨퍼런스, 그린산업을 위한 친환경부품 소재 용접기술 현황 세미나 등의 행사는 용접·절단공정 자동화라인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 다양한 적용 사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주최 측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해 참관객에게 많은 정보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내 용접 명장들을 초청해 메인 특설무대에서 알루미늄 티그용접, 공업과 플랜트 분야의 현장 노하우가 담긴 강연과 용접 시연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