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ABB, 중국국제공업박람회서 지능형 제조 솔루션 공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헬로티]


ABB가 ‘2020 중국 국제공업박람회(CIIF 2020)’에서 다양한 신규 로봇 자동화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개했다.


CIIF 2020은 ‘지능, 인터넷,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발전’을 주제로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공업박람회이다.



이번 ABB가 소개한 로봇 제품과 솔루션은 보다 유연하고 제조업에 근본적인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주요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ABB 로봇 자동화 사업영역을 총괄 사미 아티야 사장은 “오늘날만큼 자동화가 산업과 밀접했던 적은 없었다”며 “ABB는 고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로봇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에서 설계부터 제작까지 완료한 IRB 1300은 고객이 유연한 제조환경으로의 전환하도록 돕는 혁신 사례”라고 덧붙였다.


ABB의 IRB 1300 로봇은 더 빠르고 콤팩트한 패키지로 동급 사양 로봇 중 최고의 리프팅 능력과 작업반경 그리고 경로 정확성을 제공한다.


생산성과 생산라인의 유연성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IRB 1300은 높은 중량의 물체를 빠르게 들어 올리거나, 복잡하고 불규칙적인 짐을 옮기는 작업에 있어 더 빠른 소형 로봇을 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한다.


기존  IRB 1600 모델에 비교하여, 60% 더 가볍고 83% 더 축소된 설치 공간과 27% 더 빠른 사이클 타임이 특징이다.


이번 출시한 신제품 6축 로봇은 고부하 응용 분야인 전자, 일반산업, 식음료, 물류 및 자동차 생산 라인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ABB중국 춘위안 구 회장은 “중국의 새로운 경제 개발 모델 및 인프라의 도약으로, 우리는 전기자동차, 5G, 가전제품, 물류, 식음료, 제약, 교육 심지어는 높은 잠재적 로봇 시장인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산업 분야에서 기회들을 엿볼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CIIF2020을 통하여 미래의 병원과 미래의 공장에 대한 우리의 비전과 함께 향후 보다 유연한 차량 제조가 가능한 유연 접근 방식을 소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