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SMATEC 2019] 지엔디비즈, 생산성 높이는 제조통합솔루션 ‘i-MEPS’ 소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첨단 헬로티]

 

MES 및 ERP 전문기업 지엔디비즈가 제1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19)에 참가했다.

 

지엔디비즈는 15년 이상 ERP, MES, PLM 등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이 쉽고 빠르게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을 실현할 수 있는 제조통합솔루션 i-MEPS를 보급해왔다.

 

 

MES 및 ERP 전문기업 지엔디비즈가 제1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에 참가했다. <사진 : 김동원 기자>

 

지엔디비즈 관계자는 “중소제조업체 정보는 갈수록 증가하고 복잡해지고 있다”며 “다양한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경영 조기경보체계가 필요하다. i-MEPS는 바로 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자사의 상황에 맞는 표준화된 통합정보시스템은 비용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MEPS는 제조공정관리 통합솔루션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맞춤형 솔루션 개발, 공정관리개선 컨설팅, IoT/FA 연동시스템 구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 i-MEPS는 제조공정관리 통합솔루션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맞춤형 솔루션 개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사진 : 김동원 기자>

 

지엔디비즈 관계자는 i-MEPS는 ▲인사관리, 기준정보 ▲영업, 구매, 자재관리 ▲생산관리, 공정관리 ▲설비관리, 금형관리 ▲품질관리, SPC 관리 등을 구축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스마트공장은 설비와 물류자동화를 기반으로 공정자동화, 공장자동화, 재품개발, SCM, ERP 등을 ICT를 이용하여 생산시스템을 초적화·효율화시켜 생산성을 높이고, 생산비용은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리는 신속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설계, 구축, 운영까지 분야별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