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9 로보월드] 토포보코리아, 유아 코딩 교육에 적합한 ‘팀보로봇’ 전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코딩교육. 초등교육에서 의무화가 된 만큼, 이 교육에 대한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유아를 위한 코딩교육은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 팀보로봇은 손으로 만지면서 코딩하는 신개념 로봇블록이다.

 

토포보코리아는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유아에게 올바른 코딩교육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토포보코리아는 로보월드에서 손으로 만지면서 코딩하는 신개념 로봇블록 ‘팀보로봇’을 선보였다.

 

이 로봇은 미국 MIT 공대 미디어 랩(Lab)에서 발명한 동작기억 장치(Kinetic Memory)가 내장되어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없이도 동작을 입력시킬 수 있는 로봇블록이다.

 

팀보로봇 블록은 도형의 기본요소인 점선면 중 면보다 더 확장성이 뛰어난 선의 요소로 만들게 되어 있다. 따라서 아이들이 더욱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로봇 블록은 사용자가 움직인 동작을 그대로 따라 하는 모션과 퀸으로 구성되어 있고, 더 재미있는 모습을 만들 수 있는 활동블록이 함께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코딩 교육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유아가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도 신경썼다.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팀보로봇은 친환경, 무독성 ABS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 검사를 모두 통과한 상태다.

 

토포보코리아 관계자는 “유아에게 올바른 코딩 교육은 상상하는 것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라며 “팀보로봇은 유아에서 초등까지 연계된 교육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이 보다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교육 플랫폼이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올해로 14회째인 로보월드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10개국 160개사 550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해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기술포럼이 공동행사로 진행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