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그리드원, 한국표준협회 등 중소기업 RPA 보급 협력 체계 구축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첨단 헬로티]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이 중소기업 RPA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직접 나섰다.


그리드원은 지난 2일 한국표준협회, 3일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중소기업 RPA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리드원 –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


이번 업무 협약으로 그리드원과 양 협회는 중소기업 RPA 기술 보급 및 촉진 확산, 인공지능 및 RPA 등 기술 인재 양성 사업, RPA 도입기업 발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와 지자체의 중소기업 지원 사업에서도 컨설팅, 교육, 기술 구축 등 기업이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대중소 상생과 더불어 중소기업 간 상생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측면에서 이번 협약에 의미가 있다"며, "그리드원과 양 협회가 중소기업의 RPA기술 도입 부담을 줄여주고, 업무 혁신을 위해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가겠다"고 밝혔다.


그리드원은 지난 2005년 설립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7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국내 1위 지능형 RPA 기업이다.


주요 제품 라인에는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에이아이 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TestOne)’ 등이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