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스마트공장,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어떻게 접목하나?

입력 : 2019.06.12 11:10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공장지능화 기술세미나 이달 21일 백범기념관서 개최

인공지능부터 빅데이터까지...지능화 생태계 집중분석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제3회 공장지능화(FI, Factory Intelligence) 기술세미나를 오는 21일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스마트공장 지능화 기술세미나 전경.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공장 지능화, 어디까지 와 있나? -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가에게 답을 묻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Big Data) 등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기술과 적용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김태환 회장은 “공장지능화 기술분과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사물인터넷을 비롯해 AI, 빅데이터, 사이버 물리 시스템(CPS) 등의 기술 융합을 통해 제조 현장에 적합한 플랫폼을 구축해 시장의 요구 사항에 대응하고, 제품 기획, R&D, 생산 등이 실시간 반영할 수 있는 지능화 체계 구축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태환 회장은 이를 위해 ▲IoT와 AI기반의 제조 디지털혁신 사례 및 방안 ▲Big Data 분석 방법 및 인공지능을 적용한 사례와 효과 ▲제조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Data 활용과 가치 창출 ▲CPS 환경에서의 Data 가시화 ▲머신러닝을 이용한 설비 관리방안 등에 대한 세부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 측은 기술발표와 함께 스마트공장 현장 데모 구현을 위한 솔루션 전시도 운영한다. 데이터 수집에서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 가시화까지 단계별 솔루션 시연을 통해 실제 활용(적용)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유활 기자(yhkim@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8
이전글
요꼬가와전기, 콜드체인 모니터링 분야 협업 위해 핀란드 센사이어 지분 인수
다음글
캐리마, 인사이드 3D프린팅 2019에서 신제품 3D프린터 최초 공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