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마크포지드, 반복 가능한 적층제조용 AI 소프트웨어 블랙스미스 출시

입력 : 2019.05.24 10:1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정확한 적층제조 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발표


마크포지드(Markforged)는 정확 적층제조 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블랙스미스(Blacksmith)'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크포지드는 올해 말 마크포지드의 Metal X 금속 3D프린터와 X7 복합소재 3D프린터 사용자들이 블랙스미스를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고객 공장의 모든 제조 및 검사 시스템을 연결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랙스미스 적층제조 AI 소프트웨어 Closed Loop Manufacturing


소프트웨어는 설계된대로 각 3D인쇄 부품을 생산하고 공정에서의 낭비요소와 시장에 출시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연속적인 피드백 루프를 만든다. 부품의 스캔과 비교해 설계를 분석하고 의도한 대로 부품을제작하기 위해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수정한다.


또한, 블랙스미스는 생산 기계의 사용 전반에 걸친 프로세스의 변화에 적응하고 부품별 개선하는 지속적인 학습 플랫폼이다. 마크포지드는 금속 적층제조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생산공정의 반복성과 정확성을 확보하도록 돕는 블랙스미스 AI 소프트웨어가 특히 강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크포지드의 CEO 그렉 마크는 "100년 동안 기계는 자신이 무엇을 만드는지 몰랐고, 스펙을 벗어난 제품을 수백만 달러를 낭비하면서 생산했다"며, "제품을 만드는 기계와 제품을 검사하는 기계를 강력한 AI로 연결함으로써 이를 고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테슬라가 자동차용 자동항법장치를 만드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제조용 자동항법장치를 만들고 있다. 3D프린팅은 시작에 불과하며 블랙스미스 인공지능을 확장해서 공장의 모든 기계를 연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기계가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 알고 매번 적절한 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스스로 조정할 수 있는 1세대 기계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크포지드는 Booth # 207에서 디트로이트의 RAPID + TCT에서 적층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서재창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8
이전글
하이네켄, Ultimaker 솔루션으로 3D프린팅 부품 제작한다
다음글
한국엔드레스하우저, 공식 웹사이트에 e커머스 기능 더한 ‘엔드레스닷컴’ 오픈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