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e러닝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키사이트 04-23~05~22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키사이트 04-23~05~22

이구스, e스킨 신제품 출시로 설치 공간 최소화와 케이블 접근성 더욱 높여

입력 : 2019.05.14 09:5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마이크로 칩, OLED, LCD, 임플란트, 반도체, 제약 산업 등 클린룸 솔루션이 요구되는 산업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모든 종류의 오염은 제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제조업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에너지 공급 시스템은 물론 사용되고 있는 기계 요소에 대한 조건이 특히 높다. 


이구스는 이 점에 착안해 4년 전 밀폐형 주름 튜브 e스킨을 개발했다. Fraunhofer ISO 클래스 1과 2018년 Clean! 2018 어워드 2등을 수상한 e스킨은 마찰 최적화 내마모성 폴리머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빠른 체인 개폐와 간편한 유지보수가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된 e스킨 소프트는 기존 e스킨의 모듈 원리에 전적으로 기초한다. 분리 가능한 상부/하부 쉘은 방수성과 방진성을 갖췄으며 무엇보다 ‘지퍼’를 통해 완전 밀폐가 가능하다는 점이 클린룸 적용에 있어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더욱 신속한 케이블 충진과 유지보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e스킨 플랫은 ‘flat’이 주는 의미처럼 매우 낮은 설치 높이로 반도체 설비에 알맞은 제품이다.


3개의 케이블 챔버를 고성능 폴리머로 압출 성형해 매우 작은 곡률 반경과 낮은 설치 높이를 제공한다. 프로파일을 연결해 너비를 넓힐 수도 있다.


무엇보다 시중의 유사품과 두드러지는 차이는 e스킨 플랫의 케이블은 수축 포장이 아닌 챔버 삽입 형태라는 점이다.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 새로운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설치하지 않고 각 케이블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유저는 유지보수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챔버마다 지원되는 외부 지퍼로 소요 시간 또한 줄어든다.


e스킨에 케이블을 포설해 즉시 연결할 수 있는 형태로 받아보는 readychain도 생각해 볼 수 있다.


918가지 다양한 품종의 고운동성 케이블 chainflex는 860평 업계 최대 규모의 테스트 설비에서 혹독한 테스트를 거쳤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36개월의 워런티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5.10
디지키 2019.05
이전글
현대·기아차, 유망 사내스타트업 엠바이옴·튠잇·폴레드 독립한다
다음글
한국미래기술교육硏, AI 기반 로보틱 프로세서 자동화 도입 세미나 내달 14일 개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