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9.03.20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데이터로직

[제3회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대건테크, PBF 방식 3D프린터 활용 및 현황 발표

입력 : 2019.03.13 13:45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제3회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 2019가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19’ 전시회가 열리는 오는 27일(수)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3D프린팅은 플라스틱을 비롯해 석재, 유리, 금속 등 다양한 소재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산업군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3D프린터의 활용은 적용되는 산업을 고려했을 때 매우 광범위하다. 지난해 금속 3D프린터 관련 기술 특허가 개방됨에 따라 산업계에서는 3D프린팅 기술이 급속히 보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이번 컨퍼런스에서 대건테크는 'PBF 방식 국내 3D프린터 장비 기술 현황 및 응용'이라는 주제로 Track 2 두 번째 발표를 담당한다. 발표는 대건테크 김우종 부장이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에서는 PBF 방식의 국산 3D 프린터를 소개하고, 각 장비에 맞는 산업별 응용 현황을 안내한다.


금속 3D프린터 종류 중 하나인 'PBF(Powder Bed Fusion)'은 금속 분말과 레이저를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며, 복잡한 형상 제작에 유리한 기술이다. 현재 세계 금속 3D프린터 시장에서 8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컨퍼런스 기조 연설에는 3D Systems 백소령 본부장이 '적층 제조를 위한 미래전략 2019'라는 주제로 첫 키노트를 열고, 3D프린팅사용자협회 주승환 회장이 'The Perspective of metal additive manufacturing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이어가고, 전자부품연구원 신진국 본부장이 ‘DfAM, Case Study and Business Model’을 주제로 마지막 기조 발표를 담당한다.


이외에도 컨퍼런스에서는 여러 산업 분야에 포진된 연사를 초청해 3D프린팅이 해당 산업에 적용되는 기술 사례를 알아본다. 현대자동차 조신후 책임연구원의 '3D/4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자동차 적용 사례', DMG MORI 김중경 기술이사의 '금속 3D프린팅의 도전, 좌절 그리고 새로운 도약',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안종기 수석연구원의 '항공우주 분야 국내외 금속 3D프린팅 기술 동향' 등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제3회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에 참여를 원할 경우, 공식 홈페이지(https://c11.kr/61hy)를 통해 사전등록할 수 있다.

/서재창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9.02
이전글
[제3회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메디컬아이피, 인공지능 활용한 의료용 3D프린팅 기술...
다음글
차이나플라스 2019, 컨퍼런스 등 흥미로운 공개 행사 동시 개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