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_메이드인코리아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데이터로직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2018 로보월드] 디티앤씨, 안전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시험인증서비스 소개해

입력 : 2018.10.13 10:4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디티앤씨가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8 로보월드’에 참가해 자사의 시험인증서비스를 선보였다.


디티앤씨는 전자기기에 대한 시험인증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 2000년, 전자기기 전자파 시험인증을 시작으로 현재 의료기기, 가전기기, 통신, 자동차, 원자력, 방위, 항공, 철도, 선박 등 다양한 산업에서 분야별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티앤씨는 전기 안전, 에너지 효율, 무선 전자파 흡수율, 신뢰성 시험, 화학 및 고장분석, IoT 및 인터페이스 인증, 국내 및 해외규격 인증 서비스 등을 진행하며 안전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디티앤씨는 자사가 개발한 시험인증서비스인 EMC시험, RF시험, SAR시험, 신뢰성시험을 소개했다. EMC시험은 법률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 아니라 제품의 성능을 향상하며 부적합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또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의 제3자 EMC시험 및 적합성 평가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하다.


RF시험의 경우 무분별한 무선 신호 사용은 혼선 등으로 인한 정확한 정보 전달이 불가능하다. 이에 각 국가에서는 강제적으로 무선 신호의 사용 주파수, 세기, 대역폭 및 불요파 등을 규제하여 관리하는 추세다.


SAR시험은 전자 기기에서 발생되는 전자파로부터 인체에 흡수되는 에너지양을 표현하는 과정이다. 의도적으로 발생하는 전자파는 무선기기에 영향을 주고, 이 같은 신호의 열적 작용과 자극 작용으로 인해 인체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규제하고 관리하고 있다.


신뢰성시험은 제품의 수명 또는 고장률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개발·제조 과정에서 신뢰성 향상, 평가, 보증을 위하여 실시하는 모든 시험을 의미한다.


한편, 올해 13번째를 맞이한 ‘2018 로보월드’는 ‘Smart Industry, Smart Life!’라는 주제로 열리며, 18개국 154개사가 611부스 규모에 제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로봇 부품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제 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하여 국제 로봇 콘테스트, 국제 로봇 컨퍼런스 등 주요 공동행사와 키노트 스피치,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포럼, 신제품 런칭쇼, 전문가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서재창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7
이전글
[2018 로보월드] 두산로보틱스, 다양한 협동로봇 선보이며 로봇 선도업체 과시
다음글
[2018 로보월드] 언맨드솔루션, 무인차량 시스템 개발로 미래를 질주하다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