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8 로보월드] 엑소아틀레트아시아, 재활 의료 장비의 혁신 ‘신체 착용형 로봇’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엑소아틀레트아시아가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8 로보월드’에 참가해 웨어러블 재활 의료 장비인 ‘EAM(엑소아틀레트 메디)’를 주력으로 내세웠다. 


엑소아틀레트 메디는 불완전한 마비 환자부터 완전 마지 환자까지 적용 가능한 제품으로, 최적화된 정상 보행 패턴 시스템을 제품에 프로그램화해 근육의 재건과 관절 운동의 회복을 돕는다. 


환자는 이 의료 장비를 사용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게 되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장애환자들이 장비를 활용해 직접 보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재활 치료 시 환자들의 높은 심리적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웨어러블 재활 의료 장비인 ‘EAM(엑소아틀레트 메디)’


메디의 신체 착용형 로봇인 EAM은 사용자의 신체 체격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손쉬운 점이 특징이다. 골반 너비와 깊이, 종아리 길이, 발 사이즈 등이 조절 가능해 환자 개개인의 신체적 특징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럽 규격을 취득한 고용량 배터리를 채용함으로써 완충 시 하루 종일 사용해도 재충전에 문제가 없다. 

 

또 블루투스 연결로 목발을 작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 크러치 기능을 지원하고, 전용 태블릿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EAM에 장착된 4개의 모터는 내구성이 좋아서 100kg 체중 환자도 착용할 수 있다. 또 각 모터에 내장된 센서는 로봇에 과도한 힘이 주어졌을 때 자동으로 보행을 멈추게 함으로써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올해 13번째를 맞이한 ‘2018 로보월드’는 ‘Smart Industry, Smart Life!’라는 주제로 열리며, 18개국 154개사가 611부스 규모에 제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로봇 부품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제 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하여 국제 로봇 콘테스트, 국제 로봇 컨퍼런스 등 주요 공동행사와 키노트 스피치,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포럼, 신제품 런칭쇼, 전문가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2018 로보월드'에 참가한 메디의 전시 부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