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한화, 미국 공작기계 전시회 'IMTS 2018'에서 최신 CNC 자동선반 선보여

입력 : 2018.09.12 19:01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한화는 9월 10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글로벌 공작기계 전시회 ‘IMTS(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2018’에 참가해 CNC 자동선반 신제품 등 총 6기종의 공작기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화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CNC 자동선반 시리즈인 'XD20II', 'XD38II', 'STL38'과 신규 개발 제품인 'XD26II-V'다.


XD26II-V는 기존 제품보다 가공 정밀도와 강도를 한층 높였으며 서브 빌트인 모터를 적용해 강력 절삭 효율도 대폭 향상시켰다. 해외에서는 최초로 전시되는 제품이며 고복합 형상의 부품 가공이 가능해 다변화하는 글로벌 부품 시장에서 최적화된 자동선반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다양한 옵션 적용이 가능해 사용자 맞춤형의 정밀 복합 가공이 가능하고, 열 변형 보정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Hi-CPS(Hanwha Intelligence CNC Prognostic System)도 선보이고 있다. Hi-CPS는 클라우드 기반의 자동화 공정 시스템으로 공장 내 모든 설비를 PC 및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관리하며 생산성 및 작업자 편의성 향상을 이룰 수 있다. 


한화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정밀기계와 함께 협동로봇 시연도 선보이고 있다. 'XD38II' 모델에 한화정밀기계의 협동로봇인 'HCR(Hanwha Collaborative Robot)'을 적용하여 로봇을 통한 부품의 자동 공급 시스템의 우수 기술력을 적극 알린다.


한화 김연철 대표이사는 "글로벌 공작기계 시장은 고정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상용화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자동차 및 의료기 부품 시장을 적극 공략해 CNC 자동선반 분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선 세계 1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는 1977년 공작기계 사업을 시작한 이후, 1983년 국내 최초로 자동선반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CNC자동선반 분야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해 나가고 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9
디지키 08.09
이전글
분말야금 기술을 이용한 압분 코어의 특징과 제조 기술
다음글
2018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폐막…기계산업의 제조혁신 방향 제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