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K-HOSPITAL FAIR 2018서 의료진 업무 능률 향상시키는 헬스케어 솔루션 공개

입력 : 2018.08.08 15:30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고객접점에서 다양한 솔루션 및 파트너를 통해 기존의 업무 플로우를 혁신함으로써, 업무 능률을 개선할 수 있는 지능형 엣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의료 산업 전시회인 ‘K-HOSPITAL FAIR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의료 기관들을 겨냥하여, 현장의 의료 관계자들이 환자들에 대한 진료 및 안전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혁신은 기업의 중심부에서 시작되지만, 실제로 혁신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곳은 의료진들이 실시간으로 의사결정을 내리고 환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고객접점, 즉 ‘엣지’ 부분이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업무 방식을 변화시키는 기술 전문성을 통해, 현장의 의료 관계자들이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며 안전하고 향상된 방식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아태지역의 수석 마케팅 디렉터인 에드윈 옹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오랜 기간동안 기업들에게 디지털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성공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간호사들이 자사의 기술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며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솔루션은 환자를 더욱 효율적으로 간병하거나 실시간으로 특정 장비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의료 기관들이 ‘엣지’를 활용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발표한 ‘헬스케어의 미래: 2022 병원 비전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임상 모빌리티 솔루션의 강력한 이점 덕분에 모든 진료 단계에서 모바일 기술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에는 대부분의 병원에서 간병에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는 간호사와 의사의 비율이 각각97%, 98%로 늘어날 전망이다. 약사, 연구원, 방사선 전문의, 환자 수송 전문 인력들도 모바일 기기를 더욱 많이 활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설문조사 응답자들 중 10명 중 8명이 본인의 담당 의료진들이 진료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긍정적이라고 답변한 만큼, 해당 보고서는 환자들이 이러한 임상 모빌리티 솔루션의 확대에 대해 우호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우종남 지사장은 “임상 모빌리티는 매우 혁신적이고 강력한 트렌드로, 한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헬스케어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설문조사에서 임상 모빌리티를 통해 업무가 개선되었다고 답한 응답자들이 많다는 것은 헬스케어 분야에 더 나은 모바일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명백한 트렌드가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한다. 또한, 임상 모빌리티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은 최고 수준의 치료를 받는 것과 임상 모빌리티가 높은 연관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올해 ‘K-HOSPITAL FAIR 2018’에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빠르게 발전하는 헬스케어 환경에 최적화된 ZD510-HC 직접 감열식 손목밴드 프린터를 선보였다. 지브라의 혁신적인 카트리지 기술은 양성 환자 식별에 사용되는 고급 손목 밴드를 제공한다. 또한, Z-Band 손목 밴드 카트리지는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관련 교육의 필요성을 없애고 인력 효율을 크게 높인다.

 

ZD510-HC 프린터는 안정적이고 안전한 연결을 지원하는 최신 Wi-Fi 및 보안 기능을 갖췄다. 또한,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사용한 태그 기능인 프린트 터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와 즉시 페어링이 가능하도록 하며, 웹페이지 및 앱 실행 기능을 통해 손쉽게 문제 해결 및 제품 지원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프린트시큐어기능을 활용하면 손쉬운 프린터 구성을 통해 허가되지 않은 접근을 차단할 수 있어, 병원의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K-HOSPITAL FAIR 2018’ 전시부스

  

기기 청소에 사용되는 소독약 등을 견딜 수 있는 특수 플라스틱이 사용된 헬스케어 전용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최신 프린터 제품군은 더욱 확장됐다.

 

지브라의 Z-Band 손목밴드는 항균 코팅처리가 되어있어, 병원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액에 노출되었을 경우, 주요 의료용 열전사 손목 밴드보다 최대 6배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Z-Band 손목밴드는 다양한 환자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색상과 크기로 제작된다.

 

또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해당 전시회에서 ZD420 헬스케어 데스크톱 프린터를 공개한다. 높은 신뢰성과 정확성이 필수적인 의료 환경에서, 지브라의 ZD420-HC는 설치 및 관리가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활용의 유연성과 총소유비용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헬스케어 전용으로 설계된 ZD420-HC는 지속적인 소독약 노출에도 견딜 수 있으며, 의료 기준에 부합하는 전원 공급 방식을 갖췄다. 직접 감열과 열전사 방식의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되는 ZD420-HC는 사용이 용이한 클램쉘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정훈화 기자(atid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1
이전글
지멘스, 제 5회 지멘스그린스쿨 올림피아드 개최… 화성 탐사로봇 코딩 교실 열어
다음글
두텍,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난 도어 인터락 컨트롤러 출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