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오토닉스 ‘신뢰성 시험 센터’, 공인 시험소로 인정…UL·CE와 동일한 공신력 확보

입력 : 2018.06.12 10:3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의 신뢰성 시험 센터가 TUV 라인란드로부터 전자파 적합성(EMC)과 세이프티(LVD)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공인 시험소로 인정받았다.

 

 

▲ 오토닉스는 본사 내 신뢰성 시험 센터에서 TUV 라인란드와 공인 시험소

인증 현판식을 진행했다.


TUV 라인란드는 독일 쾰른에 본사를 두고 전 산업 분야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 환경,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이다.


TUV 라인란드는 이번 오토닉스의 공인 시험소 인정을 위해 시험 환경, 시험 장비, 시험 방법, 전문 인력 보유 여부, 품질 관리 절차 등을 엄격하게 평가했으며, 오토닉스는 이러한 기준에 부합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토닉스는 공인 시험소 인정으로, 향후 전자파 적합성과 세이프티의 테스트 결과에 대해 북미 최고 권위의 안전 규격 기관(UL)은 물론, 유럽 통합 규격 인증(CE) 기관의 결과와 동일한 신뢰성과 공신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 오토닉스 신뢰성 시험 센터 내 3m EMC Chamber


오토닉스의 관계자는 “이번 오토닉스의 공인 시험소 인정은 전자파와 안전성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는 세계 시장에서 오토닉스 제품의 품질과 안전에 대한 신뢰성을 공고히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TUV 라인란드와의 협업을 통하여 더욱 강화된 국제 수준의 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뢰성 센터의 역량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4월에 새롭게 완공된 오토닉스의 신뢰성 센터는 △전자파 적합성(EMC) 시험실 △세이프티(LVD) 시험실 △복합 환경 시험실(예정) △성능 시험실 △X-Ray 분석실 △기후적 환경 시험실 등 총 12개의 시험실로 구성됐으며, 제품에 대한 필드 환경 시험, 수명 시험, 신뢰성 시험 등에 대한 검증을 실시하고 있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8
디지키 2018.07
이전글
코그넥스,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비전프로 비디’ 출시
다음글
지멘스,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 확장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