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코그넥스,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비전프로 비디’ 출시

입력 : 2018.06.12 10:00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코그넥스는 오늘, 공장 자동화용으로 최적화된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비전프로 비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전프로 비디는 업계를 선도하는 코그넥스의 머신비전 소프트웨어인 비전프로에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기존에 해결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기존의 머신비전 기술은 예측할 수 없는 결함이나 편차를 인식하기 어려웠고 이로 인해 복잡한 검사를 수행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비전프로 비디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인간의 육안 검사에 버금가는 기능을 제공하고 최고의 머신비전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기 어려웠던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최소 50여 개의 이미지만으로도 학습이 가능하여, 빠르게 학습을 시키고 바로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비전프로 비디는 비전프로의 핵심 기능인 위치, 검사, 분류 툴뿐만 아니라 딥러닝 기반의 광학식 문자 인식도 추가로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비디 OCR 툴은 복잡한 글꼴 학습 훈련을 거치지 않아도 표준 텍스트를 판독할 수 있다. 또한 비디프로의 OCR 툴은 인식이 어려운 날짜, 로트 코드, 양각 또는 식각된 글자를 정확하게 판독한다.

 

요크 쿠젠 코그넥스 비전 제품 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별도로 판매되었던 비전프로와 비디 소프트웨어가 처음으로 결합되어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는데 의의가 있다. 비전프로 비디 출시를 통해서 비전프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제조 공정에 최첨단 딥러닝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비전프로 비디는 그동안 수작으로만 진행되던 복잡한 검사를 자동화하여 제조 공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한다”라고 말했다.

 

▲코그넥스는 소프트웨어 비전프로에 인공지능을 결합한 비전프로 비디를 출시했다

/정훈화 기자(atid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07
이전글
오픈소스진흥협회, ‘비트코인개선네트워크’ 구축 성공
다음글
오토닉스 ‘신뢰성 시험 센터’, 공인 시험소로 인정…UL·CE와 동일한 공신력 확보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