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더테이블 2018.03.21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모바일 산업 로봇기업 MiR, 미국 테라다인에 인수

입력 : 2018.05.15 10:3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모바일 산업 로봇기업 MiR이 미국 반도체 테스트 장비 전문기업 테라이인에 지난 4월27일 인수 합병됐다.


테라다인은 2015년 협동 로봇분야의 선두기업인 유니버셜로봇을 인수해 산업용 로봇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덴마크에 본사를 둔 MiR은 이번 합병을 계기로 모바일 산업 자율주행 로봇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산업용 로봇 MiR은 공장, 병원 등 물류를 실어 옮기는 현장 어디에서든 적용할 수 있는 협업 자율 주행 로봇이다. 이는 입력된 루트를 바탕으로 최적의 경로를 찾아, 물건을 싣고 목적지로 옮겨가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레이저 스캐너 및 3D 카메라 등을 통해, 변하는 정보를 식별하고 경로와 상태를 예측하여 주행할 수 있다. 이동 시 장애물을 감지해 우회하여 운전할 수 있는 기능 또한 특징적이다. 기존 AGV 경우, 고정 경로를 통해서만 이동하고 장애물 발생 시 정지하는 등의 아쉬움이 있었다.


MiR은 최대 200kg까지 물류를 적재할 수 있으며, 견인용 후크(MiR Hook) 사용 시 최대 500kg까지 견인할 수 있다. 또한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경로, 우선순위, 미완료 작업 등을 빠르고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본체에 내장된 PC와 스마트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작업 상태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류 이송 등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맡게 되고, 근무 직원들은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게 함으로써 물류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아텍은 MiR의 국내 대리점으로서 모바일 산업 로봇 시장에 영업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0
이전글
요꼬가와, 네트워크 기능 탑재한 UM33A 디지털 지시계 출시로 컨트롤러 사업 확대
다음글
세연테크, 보안 기능 강화된 하드웨어 기반 실시간 원격제어 시스템 출시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