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케나메탈, PcBN 고경도 선삭 인서트 ‘KBH10’ 개발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첨단 헬로티]


케나메탈이 새로운 유형의 PcBN(다결정 큐빅 질화붕소) 고경도 선삭 인서트인 KBH10을 개발했다. 이번 인서트는 최대 65HRc의 고경도 금속을 선삭 가공, 극한의 내마모성을 성공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케나메탈의 기존 PcBN 재종 KBH20 및 KB5630을 보완한다.


KBH10은  표면조도 Ra <0.4μm 이상의 요구사항과 이러한 부품을 정삭할 때 탁월한 공구 수명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간의 격차를 줄여준다.



한 예로, 한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는 기존 62HRC로 열처리된 직경 140㎜(5.5인치)의 5115 합금강 베어링 허브에서 내경 페이싱 작업 시 공구 수명을 두 배 이상(인선 당 부품 수가 150개에서 350개로 증가) 늘릴 수 있었다. 


드라이브 샤프트 생산업체도 수직형 터렛 선반에서 58HRC UC1(S53과 유사) 강을 선삭 가공할 때 공구 수명(인선 당 부품 수가 250에서 450으로 증가)이 연장되었고, 가공하는 동안 표면조도도 6Rz로 일관되게 유지했다.


KBH10 서브스트레이트의 PcBN 구성은 최대 20% 높아진 절삭 속도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공구 수명은 오히려 동등하거나 어떤 경우에는 훨씬 더 늘어났다. 또 KBH10은 몇 가지 다른 형상과 인선 처리 타입으로 제공된다.


KBH10은 정밀 정삭 작업에 이상적이지만 가벼운 단속 가공이나 다양한 절삭 깊이 작업을 처리하는 데에도 충분히 강하다. 특히 절삭 압력과 발열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크레이터와 여유면 마모도 감소되며, 많은 고경도 부품 가공 작업을 방해하는 백색층이 적게 발생한다.


이 부분은 KBH10의 독특한 인선 처리를 통해 이루어진다. 거의 모든 PcBN 절삭 공구에는 전통적인 워터폴 또는 곡선화된 혼이 적용된다. 반변 케나메탈은 경쟁 솔루션보다 더 샤프하고 더 쾌삭가공이 가능하면서도 여전히 고경도 선삭의 혹독함에 견딜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특수 형상을 개발한 것.


글로벌 가공 기술 선임 엔지니어인 Helmut Gremer는 “최근 계측 및 공작 기계 기술의 상당한 발전으로 인해, 케나메탈은 패시브 절삭 부하를 최대 40%까지 줄이는 이러한 혼 형상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KBH10의 강력한 서브스트레이트와 함께 내마모성, 경도 및 샤프함 사이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인서트를 생산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