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 절삭공구 기술 애로 해결 나선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첨단 헬로티]


첨단공구기술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절삭공구 제조 기업의 기술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분야 산·학·연 전문가 매칭, 기술 자문·교육 등의 전문 기술지도를 추진한다.


센터는 오는 5월 15일까지 지원 기업을 모집하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절삭공구 제조 기업의 기술 및 제품 성능 향상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모든 절삭공구 관련 기업이다. 관련 분야는 ▲공구용 소재(원료분말 제조, 분말합성, 소결 등), ▲공구제조(절삭공구 형상설계, 형상 정밀가공 등), ▲후처리(절삭공구 열처리, 표면처리 등) ▲공구 성능평가 등이다.


2017년의 경우 전국 절삭공구 10여개 기업을 선정하여 총 16건의 기술지도를 추진하였다. 대표적으로 절삭공구 제조기업 T사는 전문 기술지도를 통해 시판 중인 제품의 품질 개선에 기여했으며 향후 매출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센터에서는 올해 다기능 고정밀 공구연삭기, 절삭공구용 레이저 가공기, 초정밀 5축 복합가공기, 고밀도 성형체 제조 준비시스템 등 중대형 장비 6종 도입 완료에 따라 공구 소재에서 시제품 제작까지 절삭공구 제조공정별 기술지원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첨단공구산업 기술고도화 사업」은 대구기계부품연구원이 총괄 주관기관으로 추진 중으로, 올해 기술개발 사업에서는 첨단 신소재 부품 가공에 최적화된 고부가가치 첨단공구와 나노다이아몬드 코팅장비 등의 시제품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성능평가를 추진한다.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첨단공구연구본부 정윤철 본부장은 “절삭공구산업 애로기술 지도를 통해 기업과 지속적인 교류를 활성화하여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나아가 절삭공구산업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애로기술 지원 신청은 E-mail 접수 또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대구기계부품연구원,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에서도 신청을 받는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