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7.12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트림블코리아, 2018년 상반기 ‘대학생 직업체험 캠프’ 성료

입력 : 2018.02.13 13:2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건설 3D BIM(3차원 정보모델링: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기술 기업 '트림블(Trimble)코리아'가 산학협력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2018년 상반기 ‘대학생 직업체험 캠프’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트림블코리아는 국내 건설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사전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2회의 테클라 소프트웨어 기본 교육과 단기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이 트림블 엔지니어들로부터 직접 소프트웨어 활용법을 전수 받고, 각 기업에서 진행되는 현장학습을 통해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으며, 기업들은 학생들을 입사 후 바로 업무에 투입함으로써 인력수요를 충족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 직업체험 캠프는 기존의 산학협력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 것으로, 연우PC엔지니어링, 연우구조설계, 빔파트너스, 3SENG 등 4개의 기업과 부천대학교, 안산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을 포함한 3개 대학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트림블 인증 공식 교육센터인 ATCNK에서 1주 동안 테클라 소프트웨어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후, 테클라 인증 시험을 거쳐 일정기간 동안 철골 혹은 철근 콘크리트 분야의 직업을 경험해볼 수 있는 실습기회가 주어졌다.


최근 건설업계에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이 일어나면서 선도적인 건설 업체들은 BIM과 같은 최신 기술을 통해 생산성 제고와 비용 절감을 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16년부터 조달청 발주 공사에 BIM 설계적용이 의무화되는 등 BIM 기반의 발주체계가 확대됨에 따라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트림블코리아는 앞으로도 산학협력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 국내 기업들이 최신 기술과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갖춘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트림블이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우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국내 건설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트림블코리아의 박완순 사장은 “건설업계의 3D BIM 도입 확대는 전세계적인 추세이며 각 산업현장에서 BIM 전문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트림블의 산학협력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과 실질적인 현장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2
디지키 2018.02
이전글
SKT-한국교통안전공단, 5G자율주행차 협력 운행 성공
다음글
세탁도 되고, 구겨도 되는 발열 의류 나온다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