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팬텀글로벌, '동영상사진 인화기' 론칭 기념 설명회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첨단 헬로티]

내 폰의 사진을 별도 앱 설치 없이 QR 스캔만으로 다양한 프레임에 글쓰기를 해서 사진 관련 동영상도 올릴 수 있는 동영상사진 인화기가 첫선을 보였다.


팬텀글로벌은 1월 31일 서울 소공동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사진에 글과 동영상을 함께 담을 수 있는 동영상사진 인화기 '포토디(PHOTO:D' 신제품 발표 및 전략 설명회 행사를 진행했다.

 

 

▲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팬텀글로벌 김정주 대표가

 ‘포토디’ 관련해서 설명하고 있다.

 

앱 설치 없이 QR 스캔만으로 쉽게 접속 가능

 

기존 즉석 사진 인화기는 자체에 부착된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만 인화해 주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이번 출시된 포토디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고객이 직접 간단한 조작을 통해 몇 초만에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진 인화기이다.


포토디는 3×5 사이즈의 사진에 다양한 프레임, 한글과 영문 및 숫자로 글을 써넣을 수 있으며, QR코드를 제공해 사진에 동영상도 담을 수 있도록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동영상사진 인화기이다.


팬텀글로벌 김정주 대표는 “포토디는 사진전용 인화기와 자체 개발한 셋톱박스 및 서버가 초고속 인터넷 연결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스탠드얼론 타입의 키오스크 형태로 개발되어 사진 인화 시 현금, 신용카드, 교통카드, 쿠폰 등 다양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인화하더라도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을 하지 않고 인화하는 사진을 저장하지 않아, 고객에 대한 정보 노출이나 사진 유출에 대한 위험성은 없다”고 강조했다.


포토디 한 대 장비 판매 가격은 기존 즉석 사진 인화기에 비해 25~30% 수준이다. 사진인화 시 염료승화전사방식으로 인화되어 사진처럼 깨끗한 화질을 제공하고, 외관도 콤팩트한 사이즈(46×43×130cm)로 설계되어 협소한 장소에도 설치가 간편하다.

 

 

▲ 포토디 앞에서 김정주 대표(오른쪽)와 최예빈 아나운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토디를 도입하면 부가수익도 창출

 

한편, 팬텀글로벌과 코윈스는 기업용 B2B 시장과 일반 고객용 B2C 시장에서 포토디를 제품 판매와 대여 서비스 및 수익 배분 사업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일반인은 B2C로 운영되는 포토디가 설치된 곳에서, 자신이 인화를 원하는 사진을 출력할 수 있고, 사진에 글을 써넣고 동영상도 담을 수 있다.


카페 등과 같은 포토디 운영자는 사진 인화 가격을 1장당 1,000원에서 2,000원까지 자율적으로 책정할 수 있다. 매장에 샵인샵(Shop in Shop) 개념으로 포토디를 도입하면 동영상사진 인화 서비스를 통해 추가적으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기업이나 상점은 포토디를 도입해 사진 하단에 마련된 공간에 신제품 이미지를 노출하고 브랜드도 글로 써넣을 수 있다. 또한, 홍보 동영상을 QR코드에 담아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고 홍보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이때 B2B용 포토디 이용자는 무료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운영 방식은 팬텀글로벌과 코윈스가 장소를 임대해서 포토디를 설치하고 장소 임대비용으로 임대업자와 사진 인화 서비스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장소는 팬텀글로벌과 코윈스가 물색할 수 있고, 반대로 포토디 도입을 희망하는 임대업자가 제안할 수도 있다.


현재, 포토디는 잠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한복대여점 한복남 경복궁점, 이화여대 입구 어반앨리스진 테마카페, 용인 프레리 키즈카페에 시범적으로 설치되어 운영 중이다.


포토디 마케팅과 판매를 총괄하는 코윈스의 심현도 대표는 “고객이 무료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토디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이라며, “기업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혹은 이벤트를 할 때 등, 그리고 일반 고객이 포토디를 통해 무료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대신 사진 하단에 광고주의 신제품 사진과 브랜드 및 관련 동영상을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팬텀글로벌의 김정주 대표는 “최근 청소년과 20,30대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사진 인화 서비스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감안해서 젊은층이 많이 찾는 코인노래방, 보드게임 카페, 놀이공원, 영화관, 편의점 등과 일반 시민들이 많이 찾는 교회, 대형마트, 공연장, 유명 관광지 등과 제휴마케팅을 통해 포토디를 전국에 빠른 속도로 설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