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8.01.05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중소벤처기업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적극 나서

입력 : 2018.01.12 17:5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11일을 ‘일자리 안정자금 집중 홍보의 날’로 정하고 찾아가는 현장홍보를 추진한다.


홍종학 장관은 의류제조업체 1,250개사 밀집한 서울 창신동 의류제조 소공인 특화센터를 방문하여, 소공인 대상으로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자격, 지원조건, 지원내용 등을 설명하고 신청을 독려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이 ‘소득 불평등 완화, 근로자의 삶의 질 개선’ 등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가계소득 증대와 내수확대로 이어져 소상공인 매출이 늘어나는 긍정적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감안하여 ‘소상공인 전용카드 도입, 온누리 상품권 판매 확대’ 등을 추진하고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추가 보완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이 일자리 안정자금을 빠짐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위해 229개 기초자치단체별로 ‘지방중기청, 공공기관, 협·단체’와 공동으로 홍보 전담반을 구성하고 스크럼 방식의 홍보를 추진한다.  


특히 홍보 전담반은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5인 미만의 100만개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는 발로 뛰는 현장 홍보를 설날까지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홍보와 더불어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기업’에게 중소기업 지원사업 참여시 가점을 부여하여 자발적인 신청을 유도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영세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가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마련한 지원사업으로서, 영세기업․소상공인들이 많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8.07
디지키 2018.07
이전글
[공작기계인의 날] 공작기계산업도 AI·IoT·빅데이터 활용한 구조로 탈바꿈해야
다음글
2018년 공작기계 수출 증가율, 지난해 반토막 될 듯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