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7.12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7.12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코팅코리아, 국내 대표 코팅 산업 전시회로 중국 도료전 참가

입력 : 2017.12.06 15:3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 차이나코트 코팅코리아 2018 홍보 부스 


[첨단 헬로티]

국내 코팅산업을 대표하는 전문전시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하 코팅코리아)’가 지난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CHINACOAT(중국국제도료전)에 참가하며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쳤다.


올해 22회쨰를 맞은 이 전시회는 매년 12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3대 코팅쇼 중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그동안 해외 참가기업 유치 및 바이어 초청에 많은 노력을 해온 코팅코리아는 전세계 코팅 전문 전시회에 참가하며 국내 전시회의 경쟁력을 알리고자 힘써 왔다. 특히 작년 차이나코트와 독일 유로피안 코팅쇼 참가에 이어 올해에도 전시회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보다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실질적인 해외 바이어를 한국으로 초청하기 위한 밑작업을 마쳤다.


3일간 이번 전시회 현장에서 중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 코팅코리아 관계자는 “작년보다 코팅코리아를 찾는 해외 바이어가 증가하며 전시회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간 것을 확실히 느꼈다. 한국 시장의 높은 가능성과 그에 대한 관심은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의 방문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2018년 3월에 열릴 전시회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실제로 매년 해외 기업의 전시회 참가 수와 해외 바이어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코팅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제전시회로 인증을 받은 전시회이기도 하다. 올해 3월에 개최한 전시회의 경우 한국은 물론 중국, 대만, 독일, 일본 등 세계 12개 국가에서 참가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인천 송도에서 만날 수 있었으며, KOTRA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공동으로 진행하여 세계 유수의 관련 기업들이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해에 이어 코팅코리아와 동기간 개최되는 국제표면처리, 코팅&인터페이스 컨퍼런스(SURFCOAT KOREA 2018)를 통해 더욱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송도컨벤시아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컨퍼런스 전문 매체인 SETCOR Media와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이미 핀란드, 영국, 이태리 등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이다. 


30여개국 400여명의 코팅, 표면처리 산업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관련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토론하는 기술교류의 장이 될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기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이자 해외기업들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자리로 벌써부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코팅코리아는 2018년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코팅코리아 주최사무국에서는 참가 기업의 국내외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김정아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2017.10
디지키 2017.12
이전글
제3차 ‘2017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 개최...디지털사회 전환 방안 모색
다음글
경남 마산로봇랜드, 경남 로봇산업 상생발전 적극 모색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