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감자탕이야기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ATM아이엔씨 2017.12
인성정보 2017.10
이달의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제3차 ‘2017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 개최...디지털사회 전환 방안 모색

입력 : 2017.12.06 15:3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3차 ‘2017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개발협력 일환으로 개도국 정보통신기술(ICT) 관계부처 고위급을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ICT 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정책 컨설팅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이 처음 개최된 이후 르완다 정보화진흥원 설립, 캄보디아 전기통신법 개정 지원 등 이 포럼은 개도국 현지의 정보통신기술 정책 수립·발전에 기여해왔다.


이날 포럼은 ‘개도국의 지속가능한 디지털사회로의 전환’을 주제로 브로드밴드와 디지털경제 분야에 대해 한국의 사례와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아르메니아, 필리핀 등 장·차관의 자국 현안 발표 후 국내 산학연 전문가가 컨설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1일차에는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ICT 인프라로서의 브로드밴드 구축 정책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했다.


2일차에는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요소인 전자인증, 핀테크, 정보보호 등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포럼 기간 동안 서울 교통정보센터, KT네트워크 관제센터, 대법원 전자정보센터, 평창 ICT 올림픽 전시관 등 현장 방문을 추진하여 개도국 ICT 고위정책 관계자가 한국의 디지털 사회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KT, KTNET 등 2개 참여기업과의 비즈니스 미팅 등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도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용수 차관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인류 모두가 ICT 혜택을 누리고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각국의 ICT 리더들과 협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평가하면서, “이번 기회가 개도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ICT 협력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아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2017.10
디지키 2017.12
이전글
한국-체코, 원전 사업 전방위적 상호 협력 MOU 체결
다음글
코팅코리아, 국내 대표 코팅 산업 전시회로 중국 도료전 참가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