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기가레인, 위솔루션 인수...LED 넘어 반도체 장비로 영토 확장

입력 : 2017.08.11 16:39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기가레인(대표 장일준)은 11일 공시를 통해 반도체 장비 공급 업체 위솔루션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가레인은 LED 제조 장비 중심의 장비 사업 영역을 반도체 산업으로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기가레인에 따르면 위솔루션은 반도체 제조 라인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반도체 팹 턴키 수주가 가능한 기업이다. 턴키 방식의 영업을 통해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대규모의 매출과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는게 기가라인 설명이다.


기가레인에 따르면 최근 반도체 산업이 호황을 보이면서, 반도체장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다. 여기에다 중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반도체 제조 라인이 활발히 구축되고 있어 반도체장비의 수급 불균형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솔루션과 같은 기업들에게 적합한 환경이라고 기가레인은 강조했다.


장일준 기가레인 대표는 “기가레인은 글로벌 LED 식각장비 시장의 60%를 점유할 만큼 뛰어난 식각기술을 반도체 분야에 응용해 국내 유일의 DRIE 식각장비를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산업 내 트랙레코드와 네트워크의 부족으로 사업화가 더뎠다”며 “위솔루션 인수를 계기로 반도체 시장 내 다양한 고객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장비 성능과 영업력을 강화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반도체장비 시장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케텍 2017.08
디지키 2017.08
이전글
펜타시큐리티-울랄라랩, 스마트팩토리 보안 제휴
다음글
슈나이더 일렉트릭, IoT-AI 활용 데이터센터 쿨링 최적화 솔루션 출시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