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인텔, 모빌아이 기술 결합한 레벨4급 자율주행차 100대 개발...올해안에 실전 테스트

입력 : 2017.08.10 10:3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인텔이 자사 기술이 대거 투입된 자율주행차 100대를 개발중이다. 


인텔은 자율주행 등급 중 레벨4에 이어 두번째로 고난도인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차를 개발 중으로 올해안에 1차로 일부 차량들을 현장에 투입할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인텔은 153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이스라엘 컴퓨터 비전 기술 개발 업체 모빌아이 인수를 완료한 후 자율주행차 대권 레이스에 적극 가세하는 모습이다.


인텔이 개발 중인 100대의 자율주행차는 다양한 브랜드와 유형의 차량을 포함하고 있다. 인텍과 모빌아이 기술이 다양한 자동차 회사들에 의해 어떻게 쓰이는지 보여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인텔이 개발중인 자율주행차는 레벨4 등급으로 고난도의 자율주행차로 보면 된다. 모든 조건은 아니지만 중요한 운전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인텔이 개발 중인 차량은 미국, 이스라엘, 유럽에서 테스트된다. 지리적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차량을 테스트해, 세계 어디서나 투입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인텔이 개발 중인 차량들은 모빌아이 센서와 매핑 기술, 카 투 클라우드(Car to Cloud) 시스템을 위한 인텔 5G 및 오픈 컴퓨트 솔루션이 결합돼 있다.


모빌아이 공동 창업자중 한명을 인텔 자율주행차 개발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암넌 샤수아는 모빌아이가 조만간 선보이는 아이Q5 프로세서는 차량을 현재 제품보다 두배 강력하게 만들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2017.10
브래디 2017.10
이전글
삼성SDS, 제조업체에도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다
다음글
日 마쓰다, 압축 착화 가솔린 엔진 첫 개발...2019년부터 차량 탑재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