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유블럭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용 V2X 모듈 탑재 가속화

입력 : 2017.06.19 09:43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무선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업체 유블럭스는 보다 안전하고 자동화된 차량 개발을 지원하도록 디자인된 VERA-P1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블럭스에 따르면 VERA-P1 모듈은 IEEE 802.11p 표준을 준수하는 전장용 트랜스시버 모듈 시리즈 최신 버전으로 자율 주행 경험을 제공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VERA-P1 모듈은 차량간 통신을 포함하는 차량간 통신을 포함해 차량 대 교통 제반 시설간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하는 V2X(Vehicle-to-everything)를 지원한다.


유블럭스는"V2X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수 년간 진행된 호환성 및 필드 테스트를 거쳐 양산 시장에 출시할 준비가 되었으며, 빠르면 올해부터 대형 자동차 제조사들의 차량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2023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에 V2V 기술을 의무적으로 탑재해야 하며, 2021년부터 해당 기술이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의무 조치는 자율주행 패러다임의 실현에 주요한 발전을 유도하고, V2X가 자율주행 차량의 핵심 기술이 될 수 있게 할 것이란게 유블럭스 설명이다.


유블럭스에 따르면 VERA-P1은 가시선이 확보될 때, 약 1km까지 통신할 수 있다. 미국 및 유럽 시장을 타깃으로 WAVE(차량 환경에서의 무선 접근), DSRC(근거리 전용통신) 및 ETSI ITS G5를 준수하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제품 모델 간 핀 호환성을 제공하며, USB 및 SPI 인터페이스로 호스트 프로세서와 연결된다. VERA-P1은 안테나의 구성에 따라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벤텍 201703
디지키2017.07
이전글
인천대-지멘스,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 구축한다
다음글
다쏘시스템, 조선해양 SW엔지니어링 전문 업체 아이텍 인수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