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기계·FA > 뉴스&프로덕트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인천대-지멘스,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 구축한다

입력 : 2017.06.19 08:35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글로벌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주)가 16일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와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멘스(주)는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건물 및 지원설비 에너지 운용과 관리 실태를 진단하고,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전체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멘스(주)는 자사 특허기술인 냉방플랜트 최적제어 솔루션(Demand Flow) 등을 포함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빌딩자동화 기술과 노하우를 투입해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인천대학교는 에너지 효율개선을 통한 비용절감 및 전력 수급 안정화를 실현하고 온실가스 감축목표도 초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인천대학교와 지멘스(주)는 인천 송도를 스마트시티화 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산학 협력 모델 발굴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은 “인천대학교는 학생들을 글로벌 친환경 리더로 육성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지멘스와의 협력으로 송도캠퍼스가 스마트화 되면 인천대학이 친환경 스마트 캠퍼스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갑 지멘스(주) 대표·회장은 “건물과 빌딩 에너지가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에너지 소모를 낮추는 스마트 빌딩과 캠퍼스가 절실한 시대다”며 “지멘스는 ‘맞춤형 에너지 절감 기술’을 통해 인천대학교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마이크로칩 2017.06
키사이트 2017.04
이전글
KT-어드밴텍, 산업 IoT 제휴...LTE-M 게이트웨이 개발
다음글
유블럭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용 V2X 모듈 탑재 가속화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