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크루셜텍, IoT 기기용 초소형 임베디드 지문인식 솔루션 공개

  • 등록 2017.03.26 09:29:49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모바일 생체인증 전문기업 크루셜텍이 IoT 생활기기용 임베디드 지문인식 솔루션을 24일 공개했다. 


공개된 제품은 다양한 비모바일 제품에 적용될 수 있는 초소형, 저전력 지문 인식 솔루션이다. 생체인식 센서 및 알고리즘 전문 자회사 캔버스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결과물이라고 크루셜텍은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임베디드 지문인식 솔루션은 PC, 냉장고, 전동 휠 등 가전제품부터 금고, 서랍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제품에까지 탑재돼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존 BTP(Biometric TrackPad)와 기능은 유사하나 자체MCU(Micro Controller Unit; 전자제품의 두뇌 역할을 하는 시스템 반도체)와 여기에 최적화된 초경량 알고리즘을 탑재해 별도 중앙처리장치가 없는 제품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BTP는 지문이미지를 처리하는 과정에 스마트폰 AP(Application Processor)를 이용하는 반면 임베디드 지문인식 솔루션은 자체 중앙처리장치를 사용한다. AP만큼 고사양은 아니지만 지문인식 과정에 필요한 정도의 정보처리는 충분히 가능하다.


AP 특성에 따라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지원이 필요한 BTP에 비해 모든 기능이 들어간 모듈만 공급하면 되기 때문에 판매자 입장에서 간편한 측면이 있다.


임베디드 지문 인식 솔루션 모듈 전체 크기는 17mm x 17mm이고, 소비전류는 30mA이다. 기존에 상용화된 제품이 없어서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현재 경쟁사 기술로 상용화 할 수 있는 제품을 가정하면 3분의 1 정도의 작은 면적에 소비전류는 절반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UART(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 Transmitter; 만능 비동기 송수신기) 통신방식과 마이크로5pin 모두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 호환이 편리하고 확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임베디드 지문인식 솔루션은 사용이 편리하고 적용이 간편하여 지문인식이 모바일을 넘어 생활 전반으로 확장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다양한 생활 가전 업체들이 샘플을 요청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어 조만간 가시적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