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홈 > 기계·FA > 마켓트렌드

터크코리아 2017.04

성안당

네이버 캐스트

이달의 매거진
  • 구독신청
  • 광고안내

ATM 2017.05

[화천그룹] 종합연구센터 오픈 행사 및 ‘DEEP & WIDE 2017’ 개최

입력 : 2017.07.17 10:18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공작기계기업 화천그룹은 지난 6월 1일, 2일 이틀간 ‘DEEP & WIDE 2017 : 화천 스마트 & 5축 기술 설명회’를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화천종합연구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100여 명의 고객을 초청, 화천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머신과 5축 가공기 등 총 6개의 제품과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안하며 화천그룹의 본격적인 서울시대 개막을 알렸다.



이날 새롭게 선보인 ‘화천종합연구센터’는 광주, 창원과 더불어 고객의 요구를 더욱 가까이서 접하고 즉각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건립된 연구시설로서,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되어 제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미래 융합기술과 자동화 기술이 접목된 차세대 공작기계 개발 및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신제품 및 주요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Showroom과 ‘CNC선반/밀링 PG 교육’, ‘선반 Manual Guide 교육’을 위한 세미나실 및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화천 장비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효율적인 기계 운용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기존 화천그룹이나 타 기업에서 개최해 오던 오픈하우스 행사와는 규모 면에서 차이가 나지만, 단순히 많은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차원이 아니라 화천그룹의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향한 감사의 마음과 ‘진심’이 돋보이는 작지만 알찬 행사였다.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은 5축 가공 의존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매우 뜻 깊은 자리였으며,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화천의 모습이 돋보이는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화천기계 김홍용 부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기술에는 역사가 있지만 기술자에게는 과거가 없고, 오로지 미래에 대한 상대만 있을 뿐”이라며 “화천의 제품을 통해 미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화천그룹 마케팅 관계자는 ‘DEEP & WIDE’ 행사는 앞으로 각 산업군의 고객을 초청하여 매년 2회씩 개최할 예정이며, 오픈하우스 행사인 ‘H-ROAD’와 함께 화천그룹의 대표적인 Private 고객초청 행사로 자리매김하여 화천의 고객과 미래 고객에게 고객가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키워드 : ‘스마트’ & ‘5축’


‘DEEP & WIDE’는 화천그룹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다양한 산업에 적용, 확대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서울 화천종합연구센터에서 개최된 ‘DEEP & WIDE’ 행사의 키워드는 ‘스마트’와 ‘5축’ 이었다.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 만큼 정교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공작기계 역시 다양한 가공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수가 됐다. 화천그룹은 고객이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대응하고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오래 전부터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솔루션과 더불어 스마트 머신과 5축 가공기를 개발해 오고 있다.


세계 최초 슬라이드/경사 코어가공 3+2축 스마트 머신 ‘SMART CORE’

 ‘SMART CORE’는 기존의 복잡한 슬라이드/경사 코어가공의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할 3+2축 통합 솔루션으로, 화천에서 자체 개발한 로터리 테이블과 전용 가공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자동 CAM, 간섭 체크, 공구 및 가공 DB와 인덱스 테이블로 구성된 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복잡한 CAM 작업을 직관적인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해결, 실제 가공과 똑같은 정확한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이용해 가공 전 간섭 및 충돌을 검증하고 ‘단 한번’의 세팅으로 모든 공정의 코어를 가공할 수 있는 장비다.


▲ SMART CORE


‘24시간 무인가공 실현’ 흑연 전극가공 스마트 머신 ‘SMART-UaX’

24시간 언제나 동일한 고품질의 가공이 가능한 ‘SMART-UaX’는 전문지식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최대 4번의 버튼 조작만으로 CAM 작업부터 가공까지 ONE-STOP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지능형 자동화 공작기계이다.


CAD 모델만 입력하면 스스로 알아서 가공할 형상을 분석하여 최적의 NC 데이터를 생성하고 공작물의 위치와 크기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세팅하며, 자동으로 가공 프로그램을 생성 및 전송해 가공하므로 가공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또한 매 가공 단계별 전 공구 상태를 자동 점검하고 보정해 줌으로써 공구 파손 및 마모로 인한 가공의 오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 SMART-UaX


난삭재 및 다양한 소재가공에 특화된 5축 머시닝센터 ‘M3-5AX’ & ‘M4-5AX’

‘M3-5AX’와 ‘M4-5AX’는 난삭재 및 다양한 소재가공에 특화된 고생산성 5축 머시닝센터로, 자체 개발한 고정밀, 고강성 로터리 테이블을 탑재해 복잡한 형상 및 높은 정밀도의 가공이 가능하다. 특히 ‘M4-5AX’는 난삭재 가공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최상의 가공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화천의 5축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빠르고 정밀한 가공 환경을 제공하며, 가공 형상에 따른 제한된 공구 길이 문제를 해결하고 공구의 측면과 바닥면 등을 이용한 가공이 가능해 공구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동시에 가공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 M4-5AX

/김정아 기자(prmoed@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벤텍 201703
디지키2017.07
이전글
스마트 제조기술과 기계의 만남…4차 산업혁명의 이정표 제시
다음글
‘스마트 혁명(Smart Revolution)’ 이끌 ICT 융합기술 다 모인다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