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2019.08.12

홈 > 기계·FA > 스페셜리포트

HP 2019.07.30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KOTRA, 해외 M&A 매물정보 설명회 개최

입력 : 2019.05.20 18:02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한국금융투자협회와 공동으로 5월 22일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해외 M&A(인수‧합병) 매물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내 전략적 투자가(SI), 증권사, 자문사, 회계법인 및 법무법인 등 M&A 관련 업계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는 국내기업의 수요가 높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인도와 미국, 유럽 지역 선진국의 M&A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잠재적 M&A 매물로 간주되는 독일의 법정관리 기업 리스트도 소개될 예정인데, 이들 독일기업 중에는 설립된 지 100년이 넘은 기업들도 포함돼 있다.


이번에 소개되는 동남아시아 지역 M&A 매물 가운데에는 헬스케어(4건) 등 신성장산업 뿐만 아니라 패키징, 물류, 금융 등 서비스 산업도 다수(13건) 포함돼 있으며, 우리기업의 새로운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의 경우 제약회사 매물 2건도 소개될 예정이다. 유럽 지역의 경우 IT,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분야의 매물이 소개될 예정이다.


KOTRA는 2013년부터 M&A를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해왔다. M&A로 해외 진출하려는 기업들은 시장과 브랜드 그리고 기술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M&A를 활용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생산기지 확보형 투자 비중이 높은 동남아시아에서도 M&A 진출기업들의 생산기반형 투자수요는 5% 미만에 불과하며, 95% 이상은 △조기 유통망 확보를 통한 수출 확대 △각종 인허가 장벽 해소 등 전략적 목적으로 M&A를 활용하고 있다.


KOTRA 장상현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KOTRA는 M&A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기업에게 해외시장, 브랜드 그리고 기술 획득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 선진국 등의 기술인수형 M&A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상록 기자(mandt@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9.07
디지키 2019.08
이전글
중기부,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위한 가속 페달 밟는다
다음글
KTL, 접촉식 3차원 좌표측정기로 KF-X 품질 높이다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개풍전자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